기업 순이익 순위 3가지 기준으로 조회하기

기업 순이익 순위 목록은 기업의 세후 이익을 조사하기 때문에 기업 안정성 측정에 신뢰 있는 지표입니다.

아마존, 테슬라 같은 경우 순이익이 적자여도 매출 증가율과 CEO 언변으로 주가를 부양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기업은 이익이 적자이면 위기를 겪는 편입니다.

 

1.기업 순이익 순위 포브스

매출에서 매출원가와, 판매비, 관리비, 각종 금융비용을 제외한 것이 순이익입니다.

전세계에서 기업 순이익을 보기위해서는 포브스 사이트에서 국가별 기업들이 혼합된 곳에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정보를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에서 정렬하고 싶은 경우는 포브스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친절하게 매출(Sales)와 이익(Profit)이 둘 다 스크리닝이 가능합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세계 2000대 기업중 정렬

상단의 필터를 이용하면, 국가나 산업별로 지정하고, 그 범위 내에서 다시 순이익 순위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브스 2000대 기업중 중국회사의 순이익만 정렬하고 싶다면, 필터를 china로 바꾸면 됩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중국 스크리닝 예시

 

2.국가 지수별 기업 매출 순위 보기

인베스팅닷컴을 이용하면, 국가 지수별 상장기업의 순이익 매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국가의 대표 지수 이름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항셍 지수 소속의 모든 종목의 순이익 랭킹을 알고 싶다면,  지수 게시판에서 항셍 지수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쳐서 해당 페이지를 찾아 갑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항셍지수

하단의 ‘구성종목’을 클릭합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구성종목 찾아가기

상단의 ‘펀더멘탈’을 클릭하고, 우측의 ‘수익’ 버튼을 누르면, 항셍지수 구성종목을 순이익 오름/내림 차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항셍지수 순이익 랭킹

니케이지수, 유로스톡스50, H지수, S&P 500 등 다른 지수들도 이름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이렇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매출 순위를 쓰는 유용한 곳은 영업이익이 적자인 기업의 과거 실적을 검증할 때 입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 테슬라는 영업이익이 아주 작거나 적자입니다.

매출 추계를 통해서 과거의 판매량 추세를 확인할 수 밖에 없습니다.

 

3.한국 기업 순이익 순위 조회

한국 기업을 조회할 경우는 위 방법을 사용하면, 최신정보 반영에는 좀 느릴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에프앤가이드의 스크리닝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먼저 랭킹분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한국기업 조회

기준을 정해야 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전체 시장을 합산 할 경우 ‘전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코스피(유가증권시장), 코스닥 등으로 분류 선택도 가능합니다. 그 밖의 에너지, 통신, 금융 등의 섹터별 분류도 가능합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연결재무제표2

항목의 경우 개별재무제표가 필요한 사람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연결’을 선택합니다.

기업 순이익 순위 한국 전체기업 랭킹

최신 회계정보가 가장 빠르게 반영되어, 한국 전체 상장기업 1등부터 2142등 까지 순위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