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조회 5가지 기능 살펴보기

포스브 세계 2000대 기업 리스트는 포브스에서 자산, 매출, 이익, 브랜딩 가치 등 다양한 관점에서 순위를 매긴 표입니다.

특정 기업이 모든 측정 기준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기업 종합순위, 재무순위, 국가별 정렬 방식 등에 대해 살펴봅니다.

 

1.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스크리닝 법

포브스(Forbes)는 세계의 부자 순위, 글로벌 기업들의 소식을 전하는 잡지를 발행하는 회사입니다.

그 동안 모은 데이터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빅데이터 기술과 결합해서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스크리닝이 가능해졌습니다.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순위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먼저 링크된 포브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단의 전체목록보기(SEE FULL LIST)를 클릭합니다.

포브스는 종이 잡지로 시작해서, 현재 온라인 웹사이트는 하루 평균 420만명이 방문하는 초대형 사이트로 성장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고객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사이트의 분석툴도 깔끔한 편입니다.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전체목록보기

 

2.포브스 2000대 기업 Forbes 종합 순위 보는 법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종합순위

종합 순위는 포브스 측에서 자산, 이익, 매출, 브랜딩 등 여러 주관적 요소까지 섞어서 종합 집계한 방식입니다.

그래서 1위부터 5위가 전부 전통 은행이나 보험지주사 뿐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 적인 IT기업들은 상위권에 보이지 않습니다.

종합적인 그룹 순위 판단이 필요할 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3.포브스 2000대 기업 회계 기준별 스크리닝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회계기준별 순위

종합 순위 보다 좀 더 구체적인 회계기준들로 스크리닝 하고 싶다면, 상단의 각 기준들을 클릭하면, 오름차순/내림차순 정렬이 가능합니다.

시가총액 순으로 정렬을 해보니,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같은 기업들이 1~4위를 차지하게 나옵니다.

  • 계급(Rank) : 포브스 종합순위별 정렬
  • 회사(Company) : 이름 알파벳순 정렬
  • 국가(Country) : 국가별 기업 정렬
  • 매상(Sales) : 매출 순위 정렬
  • 이익(Profits) : 이익 순위 정렬
  • 자산(Assets) : 자산 순위 정렬
  • 시장 가치(Market Vallue) : 시가총액 순위 정렬

국가별 지수나 한국 기업에서 자세히 스크리닝 할 경우는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개별 기업 조회 하는 법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개별기업 조회

개별 기업을 조회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검색창에 이름을 쳐봅니다. 한국의 LG를 쳐보겠습니다.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개별기업 조회 LG 예시

세계 2000대 기업중 LG 그룹 산하 회사들이 6개나 있습니다. 한국 회사들이 세계적으로 인정을 많이 받는 모양입니다.

LG 지주사, LG 디스플레이, LG 화학, LG 생활건강, LG 유플러스가 있습니다.

 

5.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산업별 스크리닝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산업별 분류

2000대 기업 중 산업별 분류를 하고 싶다면, 상단 필터의 모든 산업(All Industries)를 클릭합니다.

포브스 세계 2000대기업 산업별 조회 철강 예시

저는 철강 산업(Iron&Stell)을 조회해 보겠습니다.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 철강기업 순위

한국의 포스코 부터 시작해서, 룩셈부르크의 아르셀로 미탈, 중국의 신흥강자 바오우 강철, 일본의 닛산제강-신일철주금 등의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의 통신, 반도체, 헬스케어, 생명보험, 석유, 자동차 등 수 십가지 산업 분류 기준으로 스크리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