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상장기업 수 2가지 방법으로 조회해보기

나스닥 상장기업 수 몇 개나 있을까요? 3000개 있습니다. 한국 코스닥 지수가 약 1200개가 있으므로 나스닥은 두 배 이상 많습니다. 기술주들은 초창기 자본이 거의 없기 때문에 나스닥은 뉴욕시장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상장을 유도했고 이것이 성공을 했습니다.

1.나스닥 상장기업 수 몇 개?

나스닥은 뉴욕시장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장비용으로 MS, 애플, 구글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90년대 말부터 진출했습니다.

물론 한국 코스닥이 나스닥을 벤치마킹 했지만, 나스닥과 비교하면, 나스닥의 상장비용이 더 비싼 편입니다.

나스닥 상장기업 수는 대략 3000개 입니다. 나스닥 시장의 정의, 간단한 리스트를 살펴봅니다.

나스닥 기업들 전종목을 알파벳순 정렬, 시가총액, 순이익 등 재무비율 순으로 보는 사이트를 알아봅니다.

나스닥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정확히는 327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스닥 공식홈페이지

2.나스닥이란?

나스닥은 뉴욕 타임스퀘어에 24시간 전광판을 운영하는 전자거래시장입니다. 이 곳은 대부분 소위 말하는 기술주 관련 기업들이 많이 입주해있습니다.

왜냐하면, 미국의 가장 큰 거래시장인 NYSE 뉴욕 거래시장과 달리 상장 수수료가 한국 돈으로 1억 7천만원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 인텔, 엔비디아, 암젠 등 이름만 들어도 들어봤을 법한 유명 기업들이 있습니다.

한국기업도 나스닥에 몇 개 상장되어 있습니다.

애플은 나스닥에서도 시총, 이익이 1위이지만, 세계 기준에서도 전부 1위입니다.

나스닥 상장기업 수 상위 10

3.나스닥 상장기업 수 깔끔하게 보는 법

나스닥 상장기업 알파벳정렬알파벳 순으로 정리된 사이트입니다.

1)A-Z 정렬

2)데이터 압박 없이 가격, 거래량 등 깔끔하게 보는 용도

4.나스닥 상장기업  3000개 한 페이지에 보는 법

나스닥 상장기업 3000개 한 번에 보기

인베스팅닷컴에서는 한 페이지에서 다 볼 수 있습니다.

1)스마트폰으로 시청시 데이터 폭탄 유의

2)시가총액, 알파벳, 거래량, 실적 다양한 스크리닝 기준 적용 가능

3)CPU 성능 높은 PC에서 시청 추천.. 한 번에 3000개를 처리해서 느립니다.  클릭을 하면 화면이 바로 안뜨는데 기다리면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