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원 실시간 환율 및 환율 변동 그래프 추세


달러 원 실시간 환율

오늘의 실시간 달러/원 환율입니다.

Powered by Investing.com

달러 → 원 환율 계산기

달러를 원으로 변경할 때 사용하는 환율 계산기입니다. 비교적 실시간으로 가격이 계속 갱신됩니다.

The Currency Converter is powered by Investing.com

원 → 달러 환율 계산기

원화를 달러로 변경할 때의 환율 계산기입니다. 비교적 실시간으로 시세 변동액이 계속 갱신됩니다.

The Currency Converter is powered by Investing.com

달러 원 환율 변동 그래프 영역 차트

달러와 원의 환율 변동 그래프입니다. 데이터는 실시간이 아닙니다. 하지만 1981년부터 원화와 달러의 시세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1981년 데이터를 보려면 그래프 봉 기준을 1달로 변경하면 됩니다.


달러 원 환율 변동 그래프 캔들 차트

같은 달러 원 그래프의 캔들 차트입니다.



달러 원 환율 개요

달러와 원의 환율 관계는 아주 큰 경제 위기에는 상관관계가 있지만 중규모 이하의 경제 상황은 크게 반영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IMF 외환위기, 911 테러, 2008년 미국발 모기지 채권 붕괴 등과 같은 대규모 침체장에서는 환율이 급등했습니다.

달러 가격이 오른다는 것은 한국의 자산을 외국인들이 매도하고, 원화 표시 자산으로 달러를 다시 회수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달러-원-환율-역사

어떤 국가의 환율이 높고 낮음에 따라 경제력을 측정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를 들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미국이지만 원화와 달러 환율 차트를 보면 달러의 가격은 계속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반면 미국의 주식 시장 등의 경제 상황은 계속 우상향 하고 있습니다. 특정 국가의 강한 화폐 가격이 그 나라의 경제력을 대표한다면 선진국과 후진국의 환율 차이는 계속 벌어져야 하지만 실제로는 파동을 그리며 유지를 합니다. 따라서 환율은 경제력보다는 국가간 통화의 교환 비율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좀 더 보편적일 수 있습니다.

한국같이 자원이 부족하고 식량자급률이 낮은 국가는 수출에 의존을 많이 합니다. 수출국은 자국 통화가 저평가되면 유리하고 반대로 수입국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한국 같은 수출 중심 국가은 환율이 약세가 되면 항상 미국 등의 나라로부터 환율조작국의 의심을 받고 제재를 받게 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예전과 달리 한국의 수출 비중은 중국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면서 달러 강세가 발생해도 무역수지가 크게 주는 등의 극적인 효과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