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만 사용시 매트리스 추천 및 기타 용품


바닥에 매트리스만 놓고 쓰기

침대 매트리스만 바닥에 놓고 써도 될까요?

매트리스만 놓고 쓰기 1

1.좁은 방 공간활용 : 매트리스를 바닥에 놓고 사용하면 원룸이나 좁은 방에서 공간 활용에 효과적입니다.

2.아이 낙상 방지 : 아이가 있는 경우 낙상사고 방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난방 효과 : 겨울에 난방을 할 경우 매트리스에 온기가 와서 난방 효과에 좋습니다.

4.허리에 좋음 : 맨바닥 매트리스가 방바닥에 이불을 깔고 자는것 보다는 허리에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없이 매트리스만 사용하기 유의점

하지만 프레임없이 매트리스를 사용할 경우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1.곰팡이 : 매트리스 습기로 인해서 곰팡이가 필 수 있습니다. 습기가 많은 집의 경우 매트리스만 사용하면 침대가 빨리 망가질 수 있습니다.

2.청소의 어려움 : 프레임이 없어서 먼지가 매트리스에 바로 붙습니다. 청소시 매트리스 무게 때문에 뒤집기어서 전체 청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룸 매트리스만 사용하기

원룸 매트리스만 사용하는 것은 효율적입니다. 지인들이 방문할 경우 매트리스를 올려서 공간 확보도 가능합니다.


침대 프레임이 없어서 평소에도 공간 활용에 유리합니다.

원룸 매트리스만 접이식
이케아 접이식 매트리스

원룸 매트리스의 경우 위 사진처럼 접이식 매트리스를 활용하면 경제적입니다. 보통 접이식 매트리스는 브랜드 무관하게 대부분 가격도 10만원 내외이고, 3 ~ 4단으로 접어서 보관도 편합니다.

 

바닥 매트리스 추천

바닥 매트리스의 경우 원하는 사이즈와 가격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에서 설명한 접이식 매트리스의 경우 가격대가 저렴하게 공간활용에 유리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메모리폼 메트리스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메모리폼은 계란판처럼 생긴 구조로 된 매트리스를 말합니다.

바닥 매트리스 추천
이케아 메모리폼 매트리스

 

매트리스 깔판

그런데 매트리스만 사용할 경우 보통 바닥에 습기와 직접 닿아서 침대가 빨리 망가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매트리스 깔판을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10만원 이하로 나무로된 얇은 깔판을 많이 사용합니다. 깔판도 접이식으로 된 것도 많고 가벼우므로 마찬가지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프레임

아니면 너무 높지 않은 매트리스 프레임을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매트리스 프레임
이케아 매트리스 서랍형 프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