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MTS 추천 : 환차손 표시 및 담보대출 기준 BEST 4

미국 주식 MTS 어떤 증권사가 좋을까요? NH나무,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그리고 한국투자증권을 살펴봅니다.

미국 주식 거래시 증권사별 특징인 수수료, 환차손, 프리장시간, 해외주식담보대출 등의 차이점을 기준으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MTS 계좌 개설시 알면 좋은 4가지

(1)환전 수수료

미국 주식 MTS 계좌 개설시 알면 좋은 첫 번째 항목은 환전 수수료입니다. 환전수수료는 넉넉하게 잡아서 매수할 때 총 투자금의 1%가 발생하고, 매도할 때 총 투자금의 1%가 발생합니다.

단, 이벤트 등에 의해서 환전우대를 받으실 경우 환전 수수료를 어느정도 줄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원화매수주문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매수시의 환전 수수료를 내지않을 수 있습니다.

원화매수주문 서비스란 주식을 매수할 때 달러 환전을 안해도 되는 서비스입니다. 즉 매수시 환전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증권사별로 해외주식 거래시 환전 우대 등의 이벤트를 자주 하고 있으므로 광고 등을 잘 찾아보시면 수수료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

 

(2)거래 수수료

두 번째 고려사항은 거래 수수료입니다. 미국주식의 거래 수수료의 경우 증권사는 거의 대부분 0.25%입니다.

요즘은 미국 주식도 고객이 증가 추세라 증권사별로 영업 경쟁으로 인해 각종 이벤트로 수수료 무료부터 0.07%, 0.1% 등으로 일시적으로 1년 정도의 할인 이벤트를 합니다.

이런 할인 이벤트를 잘 찾아보시면 거래 수수료를 낮추실 수 있습니다.

 

(3)해외주식 담보대출

세 번째 알면 좋은 요소는 해외주식 담보대출 유무입니다. 주식담보대출 연계가 쉬운 국내 주식과 달리 해외주식은 담보대출이 되는 증권사가 있고 안되는 증권사도 있습니다.

또한 담보대출이 가능한 종목 개수도 증권사별로 다르며, 담보비율이나 최대 담보 금액 등도 다릅니다.

주식 투자를 하실 때 레버리지를 적극 활용하신다면 미국 주식 MTS를 고르실 때 해외주식의 담보대출 유무도 고려사항에 넣으시면 좋습니다.

 

(4)프리마켓(장전거래) 시간

마지막으로 고려할 사항은 장전거래시간입니다. 미국에서 장전거래시간을 프리마켓, 프리장이라고 지칭합니다.

원래 미국 현지의 프리마켓 시간은 하반기에는 19:00 ~ 23:30이고 상반기에는 1시간 당겨서 18:00 ~ 22:30입니다.

하지만 한국은 외국인 투자자이기 때문에 각 증권사별로 프리마켓의 거래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장전거래를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프리장의 시간 유무도 미국 주식 MTS를 고르실 때 유념해두면 좋은 요소입니다.

 

1.NH 나무 MTS : 환차손 표시 및 빠른 프리장 거래

NH 나무 MTS는 미국 주식을 투자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인 환율에 의한 환차손 유무를 표시해주는 MTS입니다.

분류 NH 나무 MTS
환차손 표시 O
프리마켓 19:00 ~ 23:30
18:00 ~ 22:30(써머)
UI BEST MTS상 수상
호환성 한국, 미국 한계좌 운용
수수료 0.25%
담보비율 40%

예를 들어 주식이 10% 올라도, 달러가 20% 떨어졌다면 실질 수익률은 -10%가 됩니다. NH 나무 MTS는 내가 매입한 주식의 당일 환율을 기록해주므로 환차손을 아는데 편리합니다.

또한 증권사중에서 프리장 오픈시간이 가장 빠르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프리장 거래를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적절한 미국 주식용 MTS입니다.

NH 나무 MTS 1

다른 증권사와 달리 한국 주식과 미국 주식 계좌를 한 개의 앱에서 동시 운영할 수 있다는 것도 아주 편리합니다.

UI도 아주 깔끔해서 아시아투데이에서 주최하는 BEST MTS 상을 수상할 정도로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단, 다른 증권사보다 해외주식담보대출 연계시 담보비율이 40%로 조금 낮습니다.

NH 나무 MTS환차손의 정확한 표시, 빠른 프리장 거래, 한국과 미국 주식 계좌의 혼용이 목적이실 경우 최적의 MTS입니다.

 

2.미래에셋대우 m.globl MTS : 해외주식담보대출 연계에 유리

미래에셋대우의 m.global MTS는 해외주식 담보대출을 연계할 때 유리한 MTS입니다.

분류 미래에셋대우 MTS
해외주식담보대출 15억
담보비율 60 ~ 70%
수수료 0.25%
환차손 표시 X
프리마켓 22:00 ~ 23:30
21:00 ~ 22:30(써머)

미래에셋대우의 MTS는 15억의 해외주식담보대출이 가능하며, 협의에 따라 더 증가도 가능하고, 담보비율도 60 ~ 70%로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미국 주식을 투자하실 때 레버리지를 적극적으로 그리고 큰 금액으로 운용하실 경우 유리한 MTS입니다.

미래에셋대우 MTS 1

대신 환차손이 표시되지 않아서 환율 포함 실질 수익률의 경우 엑셀 등으로 직접 계산을 해야 하며,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 앱이 통합되지 않고 분할되어서 보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m.global MTS는 미국 주식 거래시 레버리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적합한 목적의 증권 어플입니다.

 

3.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MTS : 협의형 최저수수료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MTS는 미국 주식 MTS중에서 수수료협의로 낮출 수 있는 MTS입니다.

분류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MTS
수수료 0.25% ~ 0.07%
점유율 가이드가 많음
환차손 표시 X
프리마켓 18:00 ~ 23:30
18:00 ~ 22:30(써머)

영웅문 글로벌 MTS는 거래 실적에 따라서 협의를 통해서 거래 수수료를 0.07%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국내 MTS는 시장 점유율이 1위라 사용자가 많아서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에 안내 자료가 많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키움 영웅문 글로벌 MTS 1

대신 환차손 표시가 되지 않아 환율을 포함한 수익률 계산시 엑셀 등에 따로 기입을 해야 불편함이 있습니다.

대신 가장 큰 장점은 서버 안정성이 높습니다. 워낙 규모의 경제로 서버가 커서 HTS나 MTS가 트래픽이 몰려도 터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서버의 안정성이 키움증권 HTS/MTS의 장점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MTS수수료를 낮추고, 유튜브 등의 강연 연계가 필요하실 경우 적절한 MTS입니다.

 

4.한국투자증권 MTS : 700여개의 해외주식담보대출 확장

한국투자증권의 MTS해외주식 담보대출 거래시 가용 종목 개수가 많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분류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MTS
담보종목개수 700여개(S, A, B군)
담보비율 40 ~ 50%
환차손 표시 O
수수료 0.25%
프리마켓 22:00 ~ 23:30
21:00 ~ 22:30(써머)

한국투자증권의 MTS는 해외주식 담보대출로 거래를 하실 때 투자 가능한 담보종목개수가 700개로 다양합니다.

S군, A군, B군 등의 금액에 따라서 담보비율40 ~ 50%정도로 달라집니다.

한국투자증권 MTS 1

또한 환차손이 어느정도 표시되므로 실질 수익률 계산에도 편리합니다.

대신 다른 증권사보다 프리장 거래시간이 조금 늦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MTS해외주식 담보대출 연계다양한 종목으로 투자가 필요하신 목적에 적합한 MTS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