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시가총액 1위 4가지 관점에서 살펴보기


애플 시가총액 1위 얼마나 큰 값일까요. 삼성전자를 약 3회 다시 구매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또 원가구조가 좋아서 스마트폰 이익률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아이폰 판매로도 엄청난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애플의 시가총액, 매출, 이익, 자산 순위 등을 살펴봅니다.

1.애플 시가총액 1위 한화로 얼마일까요?

스티브 잡스가 만들어낸 아이팟, 아이폰의 왕국 애플입니다.

사람들의 우려와 달리 애플은 잡스의 작고 후에도 전세계 천재같은 인재들과 팀 쿡의 지휘아래 세계 최대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애플 시가총액 1위 값은 대략 9092억 달러입니다. 한화로는 약 968조원정도 됩니다.

원래는 한국과 미국 환율이 1100원 정도 였으므로, 시가총액이 1000조원이 넘었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원화가 강세되면서 애플 시총도 원화 환산시 살짝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시가총액 1위 시가총액 값

그러므로 시가총액이 1000조원에서 968조원으로 떨어져 보이는 것은 환율착시일 뿐, 실제 달러가치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번에 성능저하 문제 발생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 실시간 시가총액은 인베스팅 닷컴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애플  매출, 이익은 몇 위 일까요?

애플 시가총액 1위 매출은 몇위

시가총액이 1위 이면, 다른 모든 요소도 1위 일 것이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지난 번 글로벌 기업 매출순위 포스팅에서  이용한 포브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매출기준으로 애플은 7위 입니다. 애플 매출은 한화로 약 231조원입니다. 하지만 순이익 기준으로는 세계 1위 입니다.  애플 순이익은 약 47조원입니다. 순이익률이 20%에 육박합니다.

반면 자동차 회사의 경우 매출은 높지만, 마진은 박한 편입니다.


3.애플 자산은 몇 위 일까요?

애플 시가총액 1위 자산은 몇위

시가총액이 1위 이면, 자산 값도 1위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산에는 부채도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애플 같은 IT 기업은 부채비율이 적은 편이고, 자본 효율성이 좋습니다. 그래서 전통 제조업이나 금융업 처럼 타인자본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애플의 자산 순위는 104위 입니다. 자산규모는 대략 352조원입니다.

4.어째서 애플 시가총액 1위 달성이 가능했을까요??

시가총액은 일종의 시장의 인기도를 말해줍니다. 왜 그럴까요? IT 기업이 가진 매력입니다. 적은 자본으로 순이익을 많이 벌 수 있는 자본 효율성 덕분입니다.

애플 시가총액 1위 자산순위 상위 5위

포브스에서 조사한 세계 자산 순위 기준으로 대부분 상위권은 페니메이, 중국건설은행, 중국농업은행, 세계적인 보험사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금융권 기업들은 자기 자본의 수 배를 차입하지만 이익은 잘 벌지 못합니다.

나스닥 시장 상위권이 대부분 IT 기업인 것도 우연이 아닙니다. 어째서 20~30대 젊은 부자들이 IT 업계에 많이 나타날까요? 기존 세대들 보다 더 똑똑해서? 더 경쟁이 치열해서?

No! 기존 사업보다 적은 타인자본으로도 사업을 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이 망하더라도 빌린 돈이 적습니다. 선배 사업가들은 한 번 파산하면 재기를 못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IT 사업가들은 망해도 다시 작은 돈으로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과거 선배 창업가들이 30년 걸려야 할 일을 10년 이내로압축 성장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애플이 시가총액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