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식 시세 조회 유용한 사이트 9가지


오늘의 주식 시세 조회는 크게 실시간 시세 조회와 지연시세 이지만 전반적인 흐름을 볼 수 있는 데이터로 나뉩니다. 실시간 시세조회의 경우 전통적인 증권사의 HTS/MTS 설치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 밖에 지연 데이터, 해외 데이터를 살펴봅니다.

1.오늘의 주식 시세 : 증권통으로 가장 빠르게

증권통은 스마트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주식 시세 프로그램입니다. 실시간 시세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은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설정만 하면 바로 가입이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관심종목으로 등록한 지수, 개별종목의 실시간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증권통1

증권통의 특징은 증권사 MTS 처럼 실시간 시세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호가창의 시세 조회가 바로 가능합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증권통2

유일하게 회원가입 절차를 최소화하고 실시간 시세 조회 및 호가창 실시간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2.카카오증권 : 실시간 + 잠금화면 시세 조회

카카오스탁의 경우 카카오계정이 있으면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증권통과 마찬가지로 지수와 관심종목에 대해서 오늘의 주식 시세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톡의 단점은 개별종목의 호가창 실시간 데이터의 경우 이미 증권사 계정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카카오스탁1


하단의 ‘증시동향’을 누를경우 오늘의 주식 시세 주요 종목들을 실시간 데이터로 한 화면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각 섹터별 실시간 시세조회 변동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카카오스탁2

카카오스탁은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락스크린이라는 기능을 회원 가입할 때 체크를 하면, 휴대폰 잠금화면에서 버튼 한 번 누르면 시세가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카카오스탁3

3.대형 증권사 HTS/MTS : 가장 정석

그 밖에 키움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대형 증권사들의 HTS/MTS는 무료이므로 가입하면 가장 자세한 실시간 데이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효율적입니다. 물론 비대면계좌도 가입 속도가 좀 느리고 주식투자를 처음한다면 공인인증서도 유료로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귀찮은 점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거래 자체가 목적일 경우 증권사 서비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입니다.

4.네이버 증권 : 한국 주식 시세 최적화

네이버 증권 사이트에서는 국내증시, 해외증시, 펀드, 각종 원자재 환율 정보등의 전반적 흐름 조회가 가능합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네이버 증권


해외 사이트들 처럼 20분 지연시세는 아니고 비교적 실시간 시세를 나타냅니다. 증권사나 IT 어플업체처럼 틱단위 실시간은 아닙니다. 대신 여러 기준의 스크리닝이 가능합니다.

시가총액, 배당률, 업종별 구분 등의 입맛대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5.다음 증권 : 카카오 스탁 버프

네이버 증권과 마찬가지로 다음 증권은 시총/업종/상한가/신고가/외국인 보유율 등 다양한 기준으로 시세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다음

다음 포털 자체는 요새 시장점유율이 거의 바닥을 치고 있지만 카카오가 인수를 하면서 버프를 좀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금융의 경우 그 밖에 유용한 기능도 쏠쏠한 편입니다.

6.MSN.COM :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식도?

MSN닷컴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중인 증권 포털입니다. 해외 서비스인만큼 국내 시세 자체는 국내 포털에 밀립니다. 하지만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남미, 인도 등 국제적인 시세를 동시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MSN

7.매일경제 증권 : 코스피 전종목 시세를 한 눈에

매일 경제의 경우 경제 일간지로써 자체 증권 홈페이지를 구축했습니다. 코스피/코스닥 전 종목 시세를 PC화면 기준으로 한 페이지에서 모두 동시에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매일경제


코스피/코스닥 페이지로 각각 업종별로 정렬이 되있으니 업종별 변화를 보는데 유용합니다. 시세는 실시간 데이터는 아닙니다. 20분 정도 지연 시세인 것 같습니다.

주식 시장의 경우 오후 1시가 넘어서면 보통 추세가 반전되기는 힘들기 때문에 그 때 쯤 보면 20분 지연시세도 큰 흐름 파악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8.야후 파이낸스 : 미국 주식 시세 전반 한 눈에

야후는 역사속으로 사라졌지만 야후 파이낸스는 살아남아 강력한 증권 분석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 전반을 관측할 경우 최고의 도구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해외주식1

한국의 기업은 매출의 40% 이상은 미국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전날 미국 시장의 등락도 중요하게 볼 필요 있습니다.

미국 오늘의 주식 시세 조회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하락이 빨간 색이고 상승이 녹색이므로 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9.CNBC : 대륙별 시세 개요를 한 눈에

CNBC는 거대 증권 조회 홈페이지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어플리케이션도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주식 시세 CNBC

각 대륙별 대표지수 시세 조회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