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남자 향수 고를 때 유용한 향수 리스트 몇 가지

조말론 남자 향수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요?

물향, 숲 향, 우디한 향이 나는 향수를 고르면 남자 향수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말론 남자 향수 라임바질 앤 만다린

라임바질은 만다린으로 인해서 시트러스(귤 향)이 나는 향수입니다.

조말론-라임바질-앤-만다린-제품-사진

살짝 톡 쏘는 냄새도 나고 연한 박하향, 숲 향 등이 납니다. 보통 이런 풀향, 숲 향이 있는 향수는 남자 스킨 냄새가 난다고 말합니다.

만다린-향

 

블랙베리 엔 베이

블랙베리 엔 베이는 조말론 향수에서 가장 인기 있는 향수입니다. 남녀 모두 사용합니다. 풀냄새보다는 달달한 향이 베이스를 이룹니다. 블랙베리가 산딸기 계열이기 때문입니다.

조말론-블랙베리-사진

원래 여자 향수로 기획되었지만 남자도 많이 사용합니다. 조말론 향수를 검색하면 대부분 연관 검색어의 상단에 나오는 제품입니다.

블랙베리-사진

 

조말론 남자 향수 다크 앰버

다크 앰버는 카다맘이라는 생강과 씨앗이 탑 노트로 들어있는 향수입니다. 우디향이 베이스이고 4B 연필 냄새 또는 위스키향과 비슷합니다.

조말론-다크앰버-제품사진

약간의 계피향 또는 흙냄새도 어렴풋이 납니다. 수트를 입는 남성의 경우 잘 어울리는 향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말론-다크-앰버-블랙-카다맘

 

오드 앤 베르가못

베르가못은 귤과의 톡 튀는 향을 말하고, 오드는 침향나무라고 약간 씁쓸한 나무 향을 말합니다.

조말론-오드-앤-베르가못-제품-사진

오드 앤 베르가못은 첫 향은 달달한 향이 나고 잔향은 수증기 향 일명 물향이 납니다.

보통 이렇게 물향이 강한 향수는 남성 향수라고 인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른 나무 냄새 또는 은은한 송진향도 납니다.

오드향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

헤이즐넛은 중성적인 느낌이 강한 향수입니다. 우디한 향이 나고 보통 우디하다는 것은 남성적 느낌이 있어서 중성적인 향수라고 표현합니다.

조말론-잉글리쉬-오크-앤-헤이즐넛-제품-사진-2

풀 냄새 또는 흙냄새가 나서 남성 향수로 적합합니다. 오크는 참나무를 말하며, 헤이즐넛은 개암나무의 열매인데 향이 강해서 향수, 커피, 설탕, 아이스크림, 과자 등에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헤이즐넛

조말론 향수 계열에서 물향, 풀냄새, 우디한 향이 나는 것은 대부분 남성이 공용으로 사용해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너무 파우더리한(베이비 파우더) 향만 피하면 조말론 향수는 대부분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