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다크 앰버 향의 구성 및 사용 목적 간단하게 정리


조말론 다크 앰버 어떤 향으로 구성되었을까요? 블랙 카다멈(스모키), 블랙 오키드(자스민향), 키아라(나무향)으로 각각 탑, 미들, 베이스가 구성됩니다.

조말론 다크 앰버 앤 진저 릴리 코롱 인텐스

조말론-다크앰버-제품사진

탑 노트 : 블랙 카다멈

조말론 다크 앰버 향수의 탑 노트는 블랙 카다멈입니다. 탑 노트는 향수를 뿌리고 10분 이내의 잔향을 말합니다.

조말론-다크-앰버-블랙-카다맘

블랙 카다멈은 생강과에 속하는 씨앗을 말합니다. 카다맘은 향신료로 자주 사용되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비싼 향신료 재료 중의 하나입니다.

블랙 카다멈의 향은 스모키, 살짝 고무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민트와 비슷한 냄새도 있습니다. 과자와 요리, 껌 등에도 대중적으로 사용됩니다.

미들 노트 : 블랙 오키드

다크 앰버의 미들 노트는 블랙 오키드입니다. 미들 노트란 향수를 뿌리고 1 ~ 2시간 내외로 지속되는 잔향을 말합니다.

다크-앰버-블랙-오키드

오키드는 난초를 말합니다. 블랙 오키드는 검은 난초인데 원래 검은색의 꽃은 거의 없습니다. 난초는 자스민 계열의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이스 노트 : 키아라 인센스

Kyara 일명 캬라는 일본어로 침향 나무를 말합니다. 침향이란 나무에 벌레, 동물, 곤충, 풍해 등으로 상처가 생기고 그 안에 수지(외부 침입을 막기 위한 수액)가 생성되면서 굳어지면서 생기는 향을 말합니다.


키아라-인센스

침향 나무는 약 10여종이 있습니다. 제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자연 재배는 같은 무게에 금 보다 비싼 경우가 많아서 인공 재배를 많이 합니다.

키아라 인센스(향)은 진한 나무 향이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조말론 다크 앰버 실제 향

다크 앰버의 베이스 향은 우디향입니다. 베이스 노트가 침향 나무이기 때문입니다. 약간 연필 냄새? 또는 위스키향과 비슷합니다. 살짝 계피향과 흙냄새도 납니다.

상류층 여성이 쓸 것 같은 향의 이미지입니다. 수트를 입는 남성도 자주 사용합니다. 약간 진중한 남자 느낌도 납니다.

달짝지근한 향도 나는데 절제된 느낌의 단 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크 앰버 사용 목적

코롱 계열보다는 지속시간이 조금 더 긴 코롱 인텐스입니다. 코롱 계열 향수는 약 2시간 이내의 지속력이 있고 인텐스는 조금 더 깁니다. 다른 조말론 향수보다는 지속력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거운 느낌의 분위기를 연출할 때 다크 앰버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코롱 인텐스인 머르 앤 통카도 지속력이 깁니다. 반면 와일드 블루벨, 라임바질, 블랙베리 향수는 정통 코롱으로 지속력이 좀 더 짧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레이어링입니다. 원래 조말론은 레이어링을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제품군이 일부러 코롱 계열만 출시됩니다. 잔향이 짧기 때문에 레이어링시 향을 섞은데 유리한 특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