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머르 앤 통카 향의 구성 및 사용 목적 정리


조말론 머르 앤 통카 어떤 향으로 구성되었을까요? 탑, 미들, 베이스 노트 및 통카의 사용 목적을 살펴봅니다.

조말 머르 앤 통카 코롱 인텐스

조말론-머르-앤-통카-제품-사진

탑 노트 : 라벤더

조말론 머르 앤 통카 향수의 탑 노트는 라벤더입니다. 탑 노트는 향수를 뿌리고 10분 내외의 잔향을 말합니다.

조말론-머르-앤-통카-라벤더

라벤더는 고대 로마시대부터 목욕을 하거나 세탁을 할 때 물에 섞을 정도로 향이 강한 식물입니다. 라벤더는 향이 강해서 고대 시대부터 향수로 자주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라벤더라는 이름 자체가 씻다라는 어원이 있을 정도로 향이 강합니다. 꽃의 종류는 허브에 속합니다.

미들 노트 : 오뭄비리 머르

미들 노트는 머르입니다. 미들 노트란 향수를 뿌렸을 때 2시간 이내로 지속되는 잔향을 말합니다.

머르 일명 몰약은 고대 그리스, 이집트에서 부터 향수, 화장품, 에센스 등으로 사용된 재료입니다. 성경에서는 동방박사가 예수에게 준 선물 중의 하나로 기록되어있습니다.

오뭄비리-머르

그 중에서 오뭄비리 머르란 아프리카의 나미비아라는 국가에서 생산되는 전통 몰약을 말합니다.

몰약은 쓴 향이 납니다. 연기 냄새 또는 사향 냄새도 비슷합니다. 몰약이라는 이름 자체가 쓰다라는 의미입니다.

베이스 노트 : 통카 빈

머르 앤 통카의 베이스 노트는 통카 빈입니다. 베이스 노트란 향수를 뿌렸을 때 10 시간 이내로 지속되는 향의 기본 베이스 냄새를 말합니다.


통카-빈

통카 빈 또는 통카콩, 쿠마루는 콩과 나무의 씨를 말합니다.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달콤한 향이 진하게 납니다.

원래 쿠마린이라는 성분 자체가 향수 산업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통카빈 자체가 달콤한 향이 강해서 바닐라 향의 대체물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조말론 머르 앤 통카 실제 향

머르앤 통카는 넛츠 계열 향수입니다. 끝에 살짝 바닐라 향이 올라오고 기본 베이스 향은 머스크향이 납니다. 진하고 무거운 느낌도 납니다.

바닐라향과 송진 냄새도 조금 납니다. 약간 달고 강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께 어울립니다. 중성적이고 무거운 느낌, 코트등을 입었을 때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어울리는 향입니다.

향이 강해서 알코올 냄새라도 표현하는 분도 있습니다.

머르 앤 통카 사용 목적

이 향수는 코롱 인텐스입니다. 원래 코롱 향수는 지속시간이 1 ~ 2 시간 내외로 짧습니다. 하지만 인텐스가 붙었기 때문에 지속시간이 조금 더 긴 편입니다.

원래 조말론 향수는 대부분 지속력이 짧은데 코롱 인텐스가 붙은 통카의 경우 밤에 뿌려도 아침에 남아있을 정도로 지속력이 긴 편입니다.

머르앤통카의 경우 남녀공용으로 모두 사용됩니다. 잔향이 길게 유지해야 될 경우 코롱 인텐스가 붙은 향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잔향이 짧아야 하는 경우는 조말론 블랙베리, 조말론 라임바질, 와일드 블루벨과 같은 코롱 계열 향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레이어링입니다. 원래 조말론은 레이어링을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제품군이 일부러 코롱 계열만 출시됩니다. 잔향이 짧기 때문에 레이어링시 향을 섞은데 유리한 특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