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브랜드 탄생비화와 에스티 로더에 매각 스토리


조말론 브랜드 어떤 가치를 지녔을까요?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인 에스티 로더에 약 20년전에 수백억원에 매각된 향수 전문 회사입니다.

조말론 브랜드 탄생

조말론은 고급 향수 브랜드입니다. 조 말론이라는 1963년생 여성 창업자가 설립했습니다. 조 말론은 난독증이 심해서 학교를 그만두고 어머니와 함께 향수 회사를 설립해서 운영했습니다.

조말론-브랜드-CEO-사진

향수가 유명해지자 1999년 약 수 백억원에 회사를 세계 4위권의 화장품/향수 회사인 에스티 로더에 매각하게 됩니다.

이 후 오프라 윈프리 쇼 등에 출연도 하면서 전세계적인 유명 인사가 됩니다.

창업자인 조 말론은 CBE라는 대영제국훈장 3등급을 받을 정도로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2등급부터는 기사작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정식 명칭은 조 말론 런던이며 에스티 로더의 자회사로 등록되었습니다. 조 말론 런던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품군에는 고급 향수, 향초, 목욕 제품, 방향제 등입니다.


조말론-런던-향수-1

조말론 브랜드 가치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한국의 경우 네이버에서 향수로 검색을 해보면 향수 검색 순위 10개에 최소 2 ~ 3개 이상의 조말론 브랜드가 항상 들어가 있는 편입니다.

조말론-런던-향수-2

물론 브랜드 가치가 높은 만큼 가격도 높은 편입니다. 향수 가격이 90,000원 ~ 300,000원 사이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에스티 로더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기술에 힘입어 한국에서도 유명해질 만큼 세계적인 향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