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블랙베리 향의 구성 및 사용 목적 간단히 정리

조말론 블랙베리 어떤 향이 날까요?

조말론 블랙베리 향의 구성 및 사용 목적에 대해 간단히 살펴봅니다.

 

조말론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

조말론-블랙베리-사진

 

탑 노트 : 블랙베리

조말론 블랙베리의 탑 노트는 블랙베리입니다. 탑 노트란 향수를 처음 뿌렸을 때 10분 내외로 유지되는 첫 향을 말합니다.

블랙베리-사진

블랙베리는 검은 산딸기를 말합니다. 장미과 산딸기속에 속하는 열매로 꽃도 피고 향이 달콤합니다. Rubus spp 라고 치면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미들 노트 : 월계수 잎

조말론 블랙베리의 하트노트는 월계수 잎입니다. 미들 노트는 향수를 뿌리고 2시간 이내에 지속되는 잔향을 말합니다.

조말론-블랙베리-월계수-잎-미들-노트

월계수는 고대 그리스에서 올림픽 승자에게 씌워주는 월계관에 사용했습니다. 월계수의 잎은 서로 비비면 향이 나서 예전부터 향신료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말린 월계수 잎은 달콤한 향이 진하게 납니다.

 

베이스 노트 : 시더우드

블랙베리 앤 베이의 베이스 노트는 시더우드입니다. 베이스 노트란 해당 향수의 기본이 되는 향으로 10시간 이내의 가장 오래 지속되는 잔향을 말합니다.

블랙베리-시더우드

시더우드는 소나무과에 속하는 개잎갈나무 또는 설송나무를 말합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예배자들이 기도를 할 때 향을 피우거나, 화장품 등으로 사용한 향입니다.

 

조말론 블랙베리 실제 향

달달한 향이 기본 베이스입니다. 하지만 남자 향수와 비슷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물론 기획 자체는 여자 향수로 되었습니다.

블랙베리는 조말론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품목중의 하나입니다.

달콤한 향이 살짝은 시큼, 새콤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발랄한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풀냄새 보다 단 냄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향입니다.

블랙베리의 경우 여자 향수로 기획되었지만 남자분들도 많이 사용하면서 현재는 남녀공용으로 거의 인식됩니다.

블랙베리 엔 베이 코롱 사용 목적

블랙베리 향수는 코롱 향수입니다. 코롱이란 잔향이 1 ~ 2시간 이내에 사라지는 향수를 말니다.

잔향이 길어야 할 경우 다른 향수와 레이어링을 하거나 뒤에 EDT, EDP, 퍼퓸이라고 붙은 향수를 구매하면 됩니다.

그 밖에 코롱계열 향수는 샤워나 목욕을 하고 1시 정도 기분을 내거나 실내에서 빠르게 사용할 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코롱 계열 향수로 지속력을 높이려면 실내에 들어와서 뿌려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레이어링입니다. 원래 조말론은 레이어링을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제품군이 일부러 코롱 계열만 출시됩니다. 잔향이 짧기 때문에 레이어링시 향을 섞은데 유리한 특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