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 사이트 알아두면 좋은 16가지 사이트!

주식 정보 사이트 어떤 곳이 괜찮을까요?

주식 투자는 요즘 워낙 증권사의 HTS/MTS네이버 종목 게시판 등이 잘 되어 있어서 다른 사이트를 보는 경우는 크게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정말 좋은 주식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물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 때는 단순히 MTS의 차트 이외에도 종목에 대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주식 정보가 필요할 때 기술적 분석, 계량투자, 장기투자, 미국 성장주, 중국 주식, 채권 금리, 배당률 조회, 증권사 리포트 등의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는 웹사이트 17가지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기술적 분석 : 주식 차트 연구소(주차연) 네이버 카페

첫 번째 주식 정보 사이트는 차트나 수급 등의 분석이 필요하실 경우 기술적 분석을 주로 토론하는 주식 차트 연구소 일명 주차연 네이버 카페가 있습니다.

주식 정보 사이트 1

차트 관점에서 트레이딩 중심으로 주식을 투자하실 경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이 일일 매매일지 등도 자주 올리기 때문에 트레이딩을 하실 때 참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 중심으로 회전율을 빨리 돌리는 스타일을 하실 경우 목적에 부합하는 커뮤니티가 됩니다.

 

2.계량 투자 및 장기 투자 : 가치 투자 연구소 네이버 카페

두 번째 주식 정보 사이트는 저PBR이나 저 PER 중심저평가 주식을 주로 투자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치투자연구소 일명 가투소 네이버 카페입니다.

가투소 사이트 1

주식의 현금성가치, 자산가치 중심으로 저평가 주식계량 투자로 스크리닝해서 주로 투자를 하시는분들이 많이 포진하고 계십니다.

장기 투자저평가 주식 투자 정보를 받기를 원하실 경우 도움이 되는 카페입니다.

 

3.미국 주식 성장주 투자 : 미국 주식에 미치다 네이버 카페

세 번째 추천할 주식 관련 사이트는 미국 주식에 미치다 네이버 카페입니다.

미국 주식 사이트 33

세계에서 가장 큰 미국 주식 시장을 무대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의 모임입니다. 미국 주식 투자 시장 특성상 PBR이 대부분 높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성장주 중심의 투자의 토론이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구글, 아마존, 애플, AMD, 테슬라 등 여러 성장주를 주로 투자하는데 관심이 있으시다면 목적에 맞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4.국채 금리, 유가, 환율, 세계 증시 보는 사이트 : 인베스팅 닷컴

네 번째 괜찮은 사이트는 전세계의 국채 금리나 유가, 환율, 세계 각 국가의 증시 현황을 모두 볼 수 있는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인베스팅닷컴 주가 정보 1

해외 사이트이지만 한국 사이트도 따로 있을 정도로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주가 조회 사이트중의 하나입니다.

 

5.DART 전자공시시스템 : 한국 기업의 재무재표를 보고 싶다면!

다섯 번째 주식 정보 사이트는 DART 전자공시시스템입니다.

DART 주가 정보

금융 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한국의 코스피, 코스닥상장 기업 이외에도 대형 비상장 기업들의 모든 재무제표사업보고서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이든 장기투자이든 투자하고 계신 종목의 사업보고서를 한 번쯤은 읽어보시는 것도 투자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6.야후 파이낸스 : 미국 주식의 주가 및 비율 조회

여섯 번째 주식 정보 사이트는 야후 파이낸스입니다. 미국 주식주가 정보, PER, PBR, ROE 등의 각종 비율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때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야후 파이낸스 조회 1

아쉽게도 한글버전은 없어도 영문판으로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7.매크로 트랜드 : 미국 주식 각종 비율 그래프 조회

일곱 번째 추천 주가 정보 사이트는 MacroTrends.net입니다.

매크로 트랜드 1

마찬가지로 영문 사이트이지만, 미국 주식의 PER, PBR, ROE, ROA, 부채비율 등의 핵심 재무 비율 그래프로 수년 단위로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서 아주 좋은 사이트입니다.

아쉽게도 영문판밖에 없지만, 대부분 주식 비율 용어가 전세계적으로 영어가 공통이므로 PER, ROE 등의 기본 주식 용어에 어느정도 익숙하시다면 용어 단어와 그래프가 대다수 이므로 해석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8.에드가 : 미국 주식 사업보고서 및 재무제표 조회

여덟 번째 주가 정보 사이트는 Edgar입니다. 미국 주식사업보고서재무제표공식적으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에드가 1
애플 티커 : AAPL 입력시 나오는 화면

사용법이 조금은 복잡할 수 있지만 우측 상단의 FAST SEARCH에 원하는 미국 주식의 티커 정보를 입력하시고 볼 수 있습니다.

복잡한 목록중 10-K라고 기호가 붙은 것이 보통 해당 기업의 1년 연차 보고서 이므로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한국과 마찬가지로 사업보고서를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9.마켓워치 : 미국 주식 재무재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조회

아홉 번째 추천할 주식 관련 사이트는 MarketWatch입니다. 마찬가지로 미국 주식 관련 사이트입니다.

마켓워치 사이트 1

에드가에서 공식적으로 사업보고서를 볼 수 있지만, 연도별로 보는 것은 불편합니다.

한국 주식의 네이버 증권 처럼 빠르게 미국 주식의 5년 정도 데이터의 매출, 순이익, 영업현금흐름, 부채 비율 등의 재무제표를 읽고, 싶은 경우 크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10.네이버 리서치 : 애널리스트 보고서

열 번째 추천 주식 사이트는 네이버 리서치입니다. 각 증권사에서 발행되는 애널리스트분들의 리포트를 모아둔 링크입니다.

증권사 리포트 1

관심있으신 종목 관련 리포트를 검색해서 자유롭게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11.아이투자 : 한국 및 미국 주식 10년치 재무제표 빠른 조회

열한 번째 주식 정보 사이트는 아이투자입니다.

아이투자 사이트 1

한국 사이트의 경우  레이아웃이 약간 오래되어 보이지만, 10년치의 재무정보를 빠르게 조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의 경우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라 재무 지표 등을 무료로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개별 주식의 배당률, EPS, 연도별 PBR 등이 궁금하실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12.SEIBro 증권 정보 포털 : 배당률 조회

열두 번째 추천 사이트는 SEIBro 증권 정보 포털입니다.

증권정보포털 배당률 1

코스피, 코스닥 전종목의 배당률을 순서대로 조회하는 등 원하는 기준에 따라 대량 스크리닝을 할 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13.채권정보센터 : 채권 금리 조회

열세 번째 주식 정보 사이트는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채권정보센터입니다.

채권정보센터 조회 1

한국의 국채, 회사채, 통안채, 특수채 등의 채권 수익률 조회가 필요하신 경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14.중국 주식 정보 : 중국경제투자연구소 네이버 카페

열네 번째 주식 정보 사이트는 중국경제투자연구소 일명 중경투 네이버 카페입니다.

중경투 카페 1

중국고성장주, 배당주, 유명한 주식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하이 거래소, 선전 거래소, 홍콩 H지수 등 중국의 여러 시장의 거래 정보로 실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의 중국 기업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15.미국 주식 실시간 토론 : StockTwits

열 다섯번째 사이트는 StockTwits입니다.

미국 주식 종목 토론 게시판 2

이 사이트는 미국 주식의 주가에 대한 일반 사람들의 의견을 네이버 주식 종목 게시판처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의 어플도 있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한국 주식과 달리 실시간으로 종목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을 보지 못해서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구글, 애플, 테슬라 같은 세계적인 주식의 경우 어떤 사건 사고가 터지면 한글 뉴스로도 번역이 순식간에 되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이 수조원 이하의 중소형 미국 주식의 경우 미국 내부에서도 뉴스가 많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미국 주식은 하루 주식 상승, 하락률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내가 보유한 미국 주식이 갑자기 새벽 2시에 -40%가 찍혀버리는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StockTwits 사이트나 어플을 사용하면, 전세계에 미국 주식을 산 사람들의 종목별 의견을 통해서 내가 체크하지 못한 뉴스가 있나를 실시간으로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16.매매일지, 종목 분석 – 에펨코리아 주식 게시판

열여섯 번째 주식 정보 사이트는 에펨코리아주식 게시판입니다. 매매일지, 종목 분석, 종목 추천, 각종 주식 정보나 전략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식 정보 사이트 에펨코리아 주식 게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파생된 게시판이므로 약간은 불량 정보도 많지만, 워낙 사용자들이 많아서 정보 회전율이 높아서 양으로 정보를 획득할 때 대수의 법칙 관점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확률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또한 검색창에 평소에 궁금하시던 한국 주식, 미국 주식 이름을 넣어보시면 생각보다 좋은 정보도 많습니다.

또한 실제 투자를 하고 있는 투자자들이 수익률을 자주 인증을 하고, 전업 투자자분들도 가끔 글을 올리므로 여러모로 주식 투자를 한다는 좁은 목적에서는 생각보다 도움이 되는 게시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투자한 현재 종목이 하락했을 때 네이버 종목 게시판 가보면, 서로 싸움질만 하고, 실제로 투자한 입장에서도 마음만 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이렇게 좀 가벼운 분위기의 주식 커뮤니티를 가셔서 전체론적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눈팅하는 것도 마음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생각보다 크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