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인강 추천 : 내 아이도 영재를 향해! BEST 6

초등 인강 추천 어떤 사이트가 괜찮을까요?

유명 고교 인강 사이트의 초등 인강 사이트부터, AI기반의 초등 인강, 유명 교과서 출판사들의 인강 사이트까지 살펴봅니다.

 

1.엘리하이(메가스터디) 초등 인강

초등 인강 추천 첫 번째 사이트는 엘리하이입니다. 엘리하이는 메가스터디 그룹에서 만든 초등학생용 인강 사이트입니다.

학교 내신 공부, 영어나 수학 집중 인강, 초등 경시대회용 인강이나 영재교육원, 과학고, 영재고 등을 초등학교부터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인강, 각종 입시 정보 등 광범위한 자료기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초등 인강 추천 엘리하이 1

초등 인강 분야에서 점유율이 높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중등 인강(엠베스트), 고등 인강(메가스터디)의 운영 경험이 길기 때문에 상위 학년으로의 연계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아이스크림 홈런(초등) : AI기반 초등학생 인터넷 강의

두 번째 초등학생용 인터넷 강의 사이트는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입니다. 아이스크림에듀라는 시가총액 1000억 규모의 코스닥 상장사에서 운영하는 AI기반의 인강용 학습 사이트입니다.

초딩 인강 사이트 홈런 1

공부를 잘 하시는 분들의 인터뷰를 보면 공통적으로 결국은 자신의 현재 실력을 평가하고, 반복적으로 실수하거나 내가 모르는 분야를 골라서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인 공부라는 이야기를 자주 합니다.

초딩 인강 사이트 홈런 2

AI 인공지능 기반의 아이스크림 홈런은 초등학생용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통합교과, 특별학습, 학교공부 예습, 복습 등 자체적으로 유저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생활기록부도 AI로 되어있어 자체적으로 아이를 관리가능하며, 4 ~ 7세의 유아용 강의도 있습니다. 앞으로 미래 사회는 머신러닝 사회가 된다고 하는데 결국은 이런 AI 기반의 학습 인강 사이트가 계속 생겨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3.밀크T (천재교육) 초등 인강

밀크T 초등 사이트는 초등학교 교과서 점유율 1위인 천재교육 그룹이 만든 초등학생용 인터넷 강의 사이트입니다.

초등 인강 추천 밀크 T 1

초등학생의 수준별, 과목별 강의가 있습니다. 또한 기초 영어부터 고급영어, 한국사, 한자 급수, 중학교 선행 학습, 영자 신문 강의, 영재 조기 발굴 및 교육 등의 인강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4.EBS 초등 인강 ; 현직 교사 출강

EBS 초등은 EBS 에서 운영중인 초등학생용 인강 사이트입니다. 아무래도 국가에서 운영하다보니 수강료가 무료이거나 거의 없고 교재비용만 준비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등학생 인강 추천 EBS 초등 1

또한 각 초등학교에서 잘 가르치시는 현직 선생님들이 직접 뽑혀서 강의를 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현재의 시험 추세 등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웅진스마트올 (웅진씽크빅) 초등학생용 사이트

웅진스마트올은 과거 초등 학습지로 유명했던 웅진씽크빅 그룹에서 운영하는 초등용 인강 서비스입니다.

초등 인강 추천 웅진스마트올 1

AI가 직접 국어 지문 독해 훈련을 시켜주고, 수학 문제 등도 인공지능이 정답과 오답에 따라서 맞춤 문제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각종 서술형 문제를 대비하는 강의, 독서 강의 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학습지에서 40년 이상의 경력이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6.와이즈캠프 (비상교육) 비주얼 중심 초등 인강 사이트

와이즈캠프는 비상교육에서 운영하는 초등학생용 인강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비주얼 중심의 인강이라는 점입니다.

초등인강 와이즈캠프 1

사실상 요즘은 유튜브가 놀이 수단을 넘어서 학습 등 각종 정보가 올라와서 아이이든 어른이든 유튜브와 같은 시각 자료를 강제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미지 중심의 컨텐츠 사회에서 아이에게 텍스트가 많은 교과서를 유튜브라는 유혹을 물리치고 공부를 유도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상교육의 와이즈캠프는 처음부터 비주얼 중심으로 버블맵, 마인드맵 등의 시각화를 통해서 학습자료를 정리했으므로 아이들에게 좀 더 접근을 용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초등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의 교과목부터 각종 서술형 시험 대비 강의, 중학교 선행 학습 대비 등 대부분의 자료가 비주얼화 되어 시각적으로 아이들에게 자극을 유도해서 학습을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