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이체 수수료 무료 범위에 필요한 정보 정리


카카오뱅크 이체 수수료 얼마나 될까요? 앱을 이용한 계좌이체는 무기한 무료로 변경되었습니다. ATM 입출금은 2020년까지 무료로 연장되었으며, 카카오페이는 월 10회 무료입니다. 그 밖에 해외송금은 부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 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 이체수수료는 앱을 이용하면 무기한 면제입니다. 타행 이체 및 타행 자동이체 등도 모두 면제입니다.

카카오뱅크-이체-수수료-면제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에 출범했습니다. 2018년 6월까지 이체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했었고, 다시 2019년 6월까지 면제를 했습니다.

이번에도 다시 2020년 6월 말까지 이체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앱을 이용한 계좌이체는 무료로 변경되었고, ATM은 이벤트로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vs 카카오페이

그리고 현재 정책은 카카오뱅크 계좌를 활용한 타행 이체는 무기한 무료로 변경되었습니다. 반면 카카오페이월 10회까지 타행이체가 무료이고, 그 이후 부터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타행이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횟수 무제한 10회 무료
수수료 면제 건당 500원

왜냐하면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이라는 자체 계좌가 있지만, 카카오페이는 타은행과 연동된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완전 무제한 타행 이체를 원하신다면 카카오뱅크 앱의 계좌이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 수수료 ATM 무료

뿐만아니라 전국의 모든 ATM 기계에서 출금/입금/계좌이체를 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국에는 약 120,000대의 ATM기가 있습니다.

시중은행, 지방은행, 증권사, 새마을금고, 신협, 나이스핀링크, 효성 노틸러스, 롯데피에스넷, 한국전자금융, 한네트, 청호이지캐쉬, 에티엠플러스 등 대부분 ATM에서 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카카오뱅크-ATM-입출금-수수료-면제

단 ATM 입/출금 서비스의 경우 2020년 6월 30일이 지나면, 다시 1년 재연장 되거나 유료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ATM 입금시 기계에서는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메시지가 나오지만, 실제 거래를 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안내 문자가 오는 방식으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외 송금 수수료

물론 타행 이체 수수료 무료는 국내 은행 한정입니다. 해외 계좌 송금의 경우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카카오뱅크-이체-수수료-해외송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