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취업 사이트, 한국-미국-중국 7곳 살펴보기!

게임 취업 사이트 어떤 사이트가 구직 정보 검색에 유리할까요?

크게 한국 게임 취업 사이트게임잡사람인 두 가지가 있습니다. 중국 게임 취업 사이트LAGOU, ZHAOPIN 그리고 51JOB으로 3개가 있습니다.

미국 게임 취업 사이트는 IndeedSimplyHired가 있습니다. 한국, 중국, 미국의 게임 취업사이트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한국 게임 취업 사이트

(1)게임잡, 게임 회사 구직 정보와 면접 정보!

게임잡은 취업사이트로 들어보신적이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잡은 게임 관련 구직사이트중에서 구직자가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입니다.

한국 전역의 게임회사 정보를 직종별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졸, 전문대졸, 편입학, 학사, 석사 등에 따른 취업에 대한 궁금증, 취업 후기, 면접 후기, 회사 문화 등의 다양한 게시판도 같이 있습니다.

게임잡 사이트 1

종합적인 게임회사의 구인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펍지, 스마일게이트, 그라비티, 더블유게임즈, 게임빌, 컴투스 등의 구직 정보가 올라온 모습입니다.

한국 게임 회사 취업 사이트 1

그러므로 게임 회사를 중심으로 종합적인 구직 정보를 찾고 계시다면, 게임잡 사이트가 좋은 선택이 됩니다.

 

(2)사람인, 한국에서 가장 큰 구직 사이트

사람인은 종합 구직사이트인데 게임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사람인은 한달 평균 10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한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구직 사이트입니다.

사람인의 경우 게임과 IT 업계 및 전반적인 구직 시장에 대한 정보를 찾기를 원하시는 분이 취업 시즌에 대규모 취업 정보를 얻는데 가장 유리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리그오브레전드 GM, 각종 컴퓨터 학원의 강사 등 다양한 대형 게임 회사나 IT 회사의 구직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한국 게임 회사 취업 사이트 1

게임잡은 게임 회사 전문이지만, IT 회사 등의 모든 연관 구직 정보가 합쳐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직을 하실 때 게임잡의 집중된 게임 분야의 전문 정보와 사람인의 대규모 직업 정보를 같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인은 아무래도 초대형 규모 사이트보다 보니 유명 게임 회사자발적으로 정보를 올린다는 규모의 장점이 사람이 사이트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이나 게임 원화 이외에도 IT 회사의 전반적인 구직 정보를 전체적으로 보고 싶으신 경우 사람인 사이트도 참고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중국 게임 취업 사이트

(1)LAGOU, 중국 IT 전문 구직 사이트

LAGOU는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은데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LAGOU는 중국의 IT 및 게임 구직 전문 사이트입니다.

한국의 게임잡처럼 게임이나 IT 구직 정보만 골라서 모아놓은 사이트라 직업군이 모여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AGOU 1

LAGOU에는 게임개발, 게임 프로젝트 관리자, 게임 원화가, 심지어 E스포츠 강사 등 다양한 직업군이 존재합니다.

특히 지역별, 직장 경험, 학력별, 회사의 재정상태별, 회사의 규모별필터링을 자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국 LAGOU 취업 사이트 1

그런 의미에서 LAGOU는 중화권 게임회사나 IT 회사를 생각하신다면, 구직 정보를 찾을 때 도움이 됩니다.

 

(2)ZHAOPIN, 중국 1위 구직 사이트

ZHAOPIN중국에서 1위 구직 사이트입니다.

ZHAOPIN은 게임회사 취업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중국에서 가장 많은 게임이나 IT 취업 정보를 조회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국 게임 취업 사이트 2

중국어로 게임(游戏)을 입력하시고, 위치 정보를 반드시 중국의 선전과 같은 중국 도시로 지정을 해야 구직 정보가 조회됩니다.

IT 전문 구직 사이트는 아니지만, 중국은 워낙 큰 인구수로 인해서 각 섹터에 직업 정보가 정말로 많이 올라와규모의 경제로 전문성의 부족을 커버링하고 있습니다.

중국 게임 취업 사이트 4

이런점에서 ZHAOPIN은 중국에서 가장 많은 IT나 게임 구직 정보를 조회해볼 수 있는 취업 사이트입니다.

 

(3)51JOB, 중국 2위 구직 사이트

51JOB중국의 2위 규모의 오래된 구직 사이트입니다.

51JOB은 마찬가지로 규모의 경제로 게임 섹터에서 구직 정보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고졸, 전문대졸, 대학졸, 석사 등 미리 학력 조건도 명시해놓았고, 경력직, 신입 등의 각종 필터링이 있기 때문에 스크리닝에 좀 더 도움이 됩니다.

중국 게임 취업 사이트 1

검색어에 중국어로 게임(游戏)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때 한국에서 접속을 하면 지역 정보가 자동으로 ‘외국‘으로 설정되어 구직정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위치를 중국의 실리콘밸리라 불리우는 선전(深圳)으로 변경을 해야 조회가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한글 자동 번역 기능을 사용하시면 쉽게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51JOB은 ZHAOPIN과 마찬가지로 게임 및 IT 중국 회사의 구직 정보종합적으로 조회할 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3.미국 게임 취업 사이트

(1)Indeed, 대형 규모 구직 사이트

Indeed는 미국의 대형 구직 사이트입니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게임 회사의 정보도 많습니다.

날짜, 지역별로 핕터링을 하시면, EA 스포츠, 블리자드 등의 유명한 실리콘밸리의 게임 회사 등의 구직 정보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가 워낙 대형이라 100여개 국에 서버가 있으므로, 한국에서 접속시 자동으로 주소 앞에  kr이 붙습니다. kr을 빼고 접속해야 영어권 구직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미국 게임 회사 취업 사이트 1

검색어game, 지역으로 캘리포니아로 필터링 한 결과입니다. 테이크투인터렉티브의 자회사인 문명 개발로 유명한 2K게임즈의 구직 정보가 조회됩니다.

보험 지원유무, 학력 조건, 연봉 등이 나외있지 않은 것은 사이트의 불편한점인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게임 회사의 전반적인 정보를 조회하시기를 원할 경우 Indeed는 좋은 선택이 됩니다.

 

(2)SimplyHired, IT 중심 구직 사이트

SimplyHired는 Indeed보다는 덜 유명한데 어떤 구직 사이트일까요?

IT에 좀 더 검색에 특화된 사이트입니다. 미국 게임 회사의 구직 정보를 조회할 때 예상 연봉, 보험 유무, 학력 조건, 요구 경력 사항 등을 미리 어느정도 명시해두었기 때문에 구직할 회사를 고를 때 구직자가 편리합니다.

미국 게임 취업 사이트 2

조건 검색을 게임지역캘리포니아로 놓고, 크롬 한글 번역으로 조회해본 미국 게임회사의 정보입니다. 블리자드하스스톤 섹터 개발자를 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좀 더 세부적으로 미국 게임 회사의 취업 정보를 조회해보고 싶은 경우 SimplyHired의 구직 사이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