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닭한마리 이용시 알고 가면 좋은 8가지

동대문 닭한마리 어떤 곳일까요?

닭한마리 골목에서 파는 닭찜과 닭칼국수를 말합니다. 역사가 오래되었기에 맛집도 많습니다.

 

1.동대문 닭한마리 골목 및 가는 길

동대문역 4호선 8번 출구나 9번 출구로 나옵니다. 직진하다가 닭한마리 골목이 나옵니다. 30년 전부터 닭칼국수를 팔던 것이 현재는 닭한마리로 바뀌었습니다.

 

2.가격

닭한마리가 보통 20000~22000원입니다. 한 마리는 2인분입니다.

 

3.칼국수

원래 닭한마리 골목은 닭칼국수집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닭을 삶아서 먹은 후에 남은 국물에 국수 사리를 추가해서 칼국수로 먹습니다. 또는 닭죽으로 변형해서 먹습니다.

 

4.레시피

닭 한 마리, 물 10컵, 양파 1개, 대파 1개, 맛술 1/3컵, 소스(고추가루 2티스푼, 뜨거운물, 진간장 반컵, 설탕 한 숟가락, 식초 1/4컵, 물 한 컵), 감자, 밀떡

아래는 실제 닭한마리를 만들어보신 분들의 후기입니다.

 

5.히말라야

엄홍길 산악인의 실제 등정기를 영화로 만든 황정민 출연영화 히말라야가 동대문 닭한마리 식당 중 한 곳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6.맛집

워낙 닭한마리 식당이 많기 때문에 다 비슷합니다. 단지 좀 오래되어서 명성이 좀 더 있는 집으로는 진옥화할매 닭한마리, 원할매닭한마리, 닭한마리가 인터넷 상으로는 가장 유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자가 많아지면 전체 지역 퀄리티가 상승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안쓰고 편한 곳으로 가면 될 것 같습니다.

 

7.동대문 닭한마리 LA 지점

LA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2인분 닭한마리 가격은 20달러 후반에서 30달러 초반정도로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8.진옥화할매 닭한마리 동대문

가장 오래되었따는 진옥화할매 닭한마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