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쇼핑몰 추천 정보 6가지

동대문 쇼핑몰 어떤 곳일까요?

도매시장의 중심이며 소매시장은 요즘 힘든 편입니다. 아무래도 온라인 쇼핑몰의 등장으로 판매 가격의 비교가 많아진 탓으로 보입니다.

 

1.동대문 쇼핑몰 추천

동대문 쇼핑몰은 크게 정찰제로 가격흥정을 안하고 싶다면 두타, 동대문 현대아울렛, 동대문 롯데 피트인 등을 가면 됩니다. 정찰제이기 때문에 호객행위가 없는 만큼 일반 동대문 소매 시장보다는 조금 더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밀리오레, APM 같은 경우는 대기업 계열사는 아니고 예전 전통의 동대문 소매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호객행위도 있고 가격도 정찰제가 아닌 편이 많습니다.

사람과 대화를 통해서 흥정 하는 것을 잘 할 자신이 있다면 이 같은 쇼핑몰 상가에서 쇼핑하는 것도 좋습니다.

도매소매를 같이 하는 제일평화시장 같은 도매 시장은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은 소매로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매로 판매를 해도 당연히 도매 판매가격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일반 소매로 사는 것보다는 저렴합니다.

 

2.동대문 쇼핑몰 근황

아무래도 동대문 쇼핑몰 근황이 안 좋다는 것은 소매위주로 판매하는 매장을 말합니다. 사실상 동대문 시장은 도매 시장이 메인이고 도매시장은 불황이 없습니다.

문제는 소매시장입니다. 겉으로 드러난 이유는 과도한 호객행위나 가격 비정찰제 등으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실제 이유는 아무래도 10년전과 달리 가격에 대한 정보 불균형이 사라졌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대문 소매 시장은 대부분 근처 도매에서 물건을 떼다가 파는 겁니다. 당연히 도매와 소매판매가의 마진이 소매의 매출총이익입니다.

워낙 도매에서 싸게 구해오므로 일반 브랜드 매장에 비해서 낮은 판매가로 팔아도 마진이 남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거의 10~15년 전만해도 동대문 상가들의 ㅎㄷㄷ 한 호객행위를 무릎쓰고라도 가면 이익이였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인터넷도 발달했고 특히 스마트폰 보급률의 폭발적인 증가로 이제는 엄지 손가락 클릭 몇 번이면 누구나 특정 상품의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거기다 이제는 옷 판매자라면 누구나 동대문에서 저렴하게 도매로 물건을 구해와서 온라인에서 무한대로 거의 파는 무한경쟁시대입니다.

같이 도매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해도 오프라인 소매 판매자는 직원 임금과 자리 임대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의 경우 일단 건물 임대료 부담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판매가를 더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동대문 오프라인 소매 시장의 가장 강점이였던 가격 경쟁력이 사라지니 그만큼 메리트가 사라진 것입니다. 그래서 과거에도 문제였지만 과도한 호객행위 들이 소비자를 멀어지게 만든 원이라고 부각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시장이 점점 평준화되고 파이에서 먹을 인당 초과이익이 점점 줄고 있기 때문인 것이 주요 이유일 것입니다.

 

3.동대문 쇼핑몰 패션

동대문 쇼핑몰 패션 스타일은 좋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한국은 물론이고 근처에서 옷좀 잘 만든다고 하는 사람들이 원재료를 구매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소매로 구매할 경우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정확히 말하면 스타일이 안좋다기 보다는 사이즈 선택에 문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동대문은 도매시장이 핵심입니다.

그래서 소매로 떼다가 판매하는 경우 사이즈를 대부분 프리 사이즈로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곳은 대부분 그때 그때 유행 하는 것을 저렴하게 떼와서 빠르게 돌리는 것이 상품 흐름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이즈의 재고를 보유할 수 없습니다. 즉 원사이즈입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에 가서 실제로 옷을 입어보면 대부분 작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동대문 오프라인에서 합을 맞춰보는 경우는 자신의 몸 사이즈가 표준 사이즈보다 좀 마른 편일 경우 유리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결국은 동대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몸에 맞는 사이즈를 좀 더 가격을 주고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4.영업 시간

  • 동대문 쇼핑타운 : am09:00 ~ pm 06:30
  • 두타 : am 10:30 ~ am 05:00(휴무 일요일 pm 11:00 ~ 월요일 pm 07:00)
  • 밀리오레 : am 10:30 ~ am 04:30(월요일 휴무)

 

5.사무실

 

6.동대문 쇼핑몰 지도

동대문 쇼핑몰 지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