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화이바 이불 장점과 단점 간단 정리

마이크로화이바 이불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마이크로화이바 이불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화이바 이불?

마이크로화이바 이불은 Micro(미세) Fiber(섬유)로 구성된 이불을 말합니다.

마이크로화이바 원단이 유명한 이유는 보온성이 높고 진드기 등의 먼지가 통과를 못할 정도로 원단이 얇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화이바 이불 투과율 비교
먼지,진드기 투과율 비교(상 : 면/하 : 마이크로하이바)

마이크로화이바의 굵기는 진드기(0.2 ~ 0.3mm)보다 훨씬 얇아서 일단 이불 내부로 진드기가 통과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합성섬유로 만들어졌으므로 표면에도 진드기와 같은 미생물이 번식을 하는 것이 힘듭니다.

물론 그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마이크로화이바 이불의 장점과 단점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 화이바 이불 장점

1.먼지가 잘 안날립니다.

2.원단 간격이 좁아서 진드기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3.이불이 가벼워서 묵직한 느낌 싫어하시는 분은 좋습니다.

4.보온성이 높습니다.

5.땀이 사이로 배출이 잘되어서 통풍이 잘 됩니다.

6.냄새나 알러지 반응이 거의 없어서 알레르기, 아토피 환자 등 민감한 피부 가지신 분에 유리합니다.

마이크로 화이바 이불 단점

1.물세탁이 가능하지만 까다롭습니다. 찢어지기 쉬워서 40도 이하의 저온에 가볍게 세탁이 가능합니다. 세탁기 용량이 적은 경우 세탁소에 맡겨야 해서 세탁 비용이 비쌀 수 있습니다.

2.묵직한 이불 좋아하시는 분은 너무 가벼워서 불호일 수 있습니다. 도톰한 이불 좋아하시는 분들은 비추

3.뒤척이면 약간 소음이 발생합니다.

4.합성 섬유이기 때문에 미끌미끌, 실크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은 불호가 될 수 있습니다.

5.순 면 느낌이 아니라서 면 느낌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호일 수 있습니다.

6.보온 효과가 아주 크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나시는 분들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7.원단이 입자가 작아서 호흡기에는 안좋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차렵 이불처럼 커버와 솜이 붙어있는 경우 외부 원단이 찢어지면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