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청소기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무선 청소기 7가지 모델!

무선 청소기의 경우 코드가 없다는 장점은 좋고, 고가 저가와 무관하게 모터 소리가 아주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이슨, LG가 보통 고가 모델이고 일렉트로룩스차이슨, 샤오미, 테팔 등이 중저가형 제품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1.다이슨 무선청소기 : V 시리즈

무선청소기계의 아이폰은 다이슨 시리즈입니다. 그만큼 가격이 비싼 대신 성능은 가장 좋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사진
다이슨 V 시리즈

대신 중량이 조금 무거운 편입니다. 손목 힘이 약하신 고령자분의 경우 무게 때문에 약간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시리즈 1

다이슨은 V11은 100만원 이상의 고가형 제품이고 V10 이하 모델의 경우 보통 홈쇼핑에서 할인이 붙어서 많이 팔고 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특징은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힘이 약하신분의 경우 이를 고정해주는 트리거 버튼도 따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누르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계속 켰다 껐다를 반복하면 효율적인 대규모 헬스장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슨의 단점은 AS가 비싸거나 힘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신 그만큼 고장률은 낮은 편입니다. 사실 청소기가 고장날 확률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2.LG 무선청소기 : 코드제로 시리즈

LG전자의 코드제로 시리즈 무선청소기입니다. 요즘은 A9 시리즈를 홈쇼핑 등에서도 자주 판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이슨과 마찬가지로 고가모델은 흡입력이 가장 좋은 대신 무게가 좀 있습니다. 손목힘이 약하시거나 고령자분들은 다이슨이나 LG 시리즈의 고가 제품은 무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유선 청소기 돌릴 때의 발암 유발 보다는 훨씬 편합니다. 무선 청소기는 한 번 써보면 유선으로 돌아가기는 힘듭니다.

LG 무선 청소기 시리즈 1
LG 코드제로 A9

 

3.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 중저가 최강자

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에서 만든 무선청소기입니다. LG와 다이슨에 비해서 가격대가 조금 더 낮은 편입니다. 보통 무선청소기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다이슨, LG, 일렉트로룩스를 많이들 선택합니다.

일렉트로룩스
일렉트로룩스 퓨어 F9

다이슨이나 LG 시리즈에 비해서 모터 차이로 흡입력이 조금 더 떨어지는 대신에 가볍습니다. 보통 오프라인에서 무게 때문에 무게가 상관없으신 분은 그냥 가장 좋은 다이슨이나 LG 시리즈를 사고, 무게가 좀 부담되시는 분들은 일렉트로룩스나 기타 중저가 제품을 인터넷 등에서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무게는 꼭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이슨, LG 시리즈와 기타 중저가형 제품을 비교해보시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삼성 무선청소기 : 제트 시리즈

삼성전자도 백색 가전 사업부에서 무선청소기인 제트 시리즈를 발매했습니다. 이 밑에 제품들 부터는 시장점유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선두 그룹보다 소음은 더 적은 편입니다.

삼성 무선청소기의 경우 LG보다 나중에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모터 성능은 조금 더 좋다고 합니다.

삼성 무선청소기
삼성전자 제트 시리즈

 

5.대륙의 실수? 차이슨 디베아 무선 청소기

차이슨은 다이슨의 고가형을 보고 벤치마킹한 중국의 저가형 무선 청소기를 말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모델은 디베아입니다. 다이슨의 프리미엄 모델이 100만원을 넘는데 디베아 모델은 10만원 후반대  ~ 20만원 초중반대입니다.

차이슨
차이슨 디베아 무선 청소기

맘카페를 중심으로 중저가형 청소기 등이 유행을 타면서 차이슨으로 대표되는 디베아 무선청소기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가형 다이슨 제품류에 비해서 무게는 가볍고 대신 당연하지만 흡입력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무게에 민감하시다면 중저가형인 일렉트로룩스나 디베아 같은 차이슨 모델을 사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6.샤오미 무선청소기

요즘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샤오미입니다. 마찬가지로 가격은 중저가형이고, 다이슨 등의 고급 제품에 비해서 배터리 등은 조금 모자랍니다. 대신 가성비가 좋습니다.

요즘 중저가형 중에서 계속 치고 올라오는 모델입니다. 아무래도 한국에 중국분들의 비중이 더 늘어나서 더 인기가 많아지는 것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무선 청소기
샤오미 무선청소기

 

7.테팔 무선청소기 : 침대 밑 전용!

테말에서 무선청소기를 왜 만들었을까요? 일반 무선 청소기의 경우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 침대 밑 청소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뭐 이는 일반 유선 청소기도 마찬가지이므로 그래서 보통 로봇 청소기 등으로 침대 밑만 따로 돌려야 합니다.

테팔의 경우 이렇게 기이한 각도로 휘는 무선 청소기를 발매하여 침대 밑을 청소하고 싶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테팔 무선 청소기
테팔 에어포스 360 플렉스 프로

이상으로 무선 청소기 7가지 종류를 살펴봤습니다. 물론 최저가는 인터넷이나 홈쇼핑에서 사는 것이 좋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무게와 흡입력 및 사은품 등을 비교 해보시고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