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지역별 고정이하여신비율 보는법

새마을금고 지역별 고정이하여신비율 어떻게 조회할 수 있을까요?

새마을금고 공식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지역별 고정이하여신비율 보는법

먼저 새마을금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PC에서 접속을 추천합니다.
 

우측 상단석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새마을금고 고정이하여신비율 찾기 1

 

전자공시 메뉴에 있는 정기공시를 클릭합니다.

새마을금고 고정이하여신비율 조사 2

 

원하시는 새마을금고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마포 지역의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신다면, 마포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새마을금고 고정이하여신비율 조회 3

금고명을 모르실 경우 지역 검색으로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고정이하여신비율 조회 4

원하는 새마을금고 지점클릭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마포동부 지점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고정이하여신비율 조회 5

컴퓨터로 접속을 하셨다면 단축키 Ctrl + F를 눌러서 검색창을 띄웁니다. 나온 검색창에 고정이하여신을 입력합니다.

검색창의 모양가 위치는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종류(익스플로러, 엣지, 파이어폭스, 크롬, 오페라, 삼성인터넷, 사파리 등)에 모양이 조금씩 다를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크롬 브라우저 기준입니다.

새마을금고 고정이하여신 6

단축키 Enter를 원하는 횟수만큼 누르면서 고정이하여신 비율이 나와있는 표를 찾아갑니다.

새마을금고 고정이하여신비율 7-1

만약 모바일로 접속하셨을 경우 수동으로 화면을 아래로 내리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고정이하여신 항목은 대략 20번대 항목에 있습니다.

고정이하여신비율은 부도위험이 높은 채권의 비중이기 때문에 8%이상이면 건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제로 찾아본 지점은 1.38%이므로 우량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도위험이 높은 고정이하여신이란 3개월 이상 대출금이 연체된 경우를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즉 1.38%라는 것은 총 빌려준 채권중에서 1.38%가 연체되고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본인이 돈을 맞기신 새마을금고 지점의 고정이하여신비율이 궁금하시다면 이런식으로 검색을 하시면 자산을 좀 더 안전하게 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