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배송 어떤 업체가 있을까요?
새벽배송을 하는 마켓컬링, 헬로 네이쳐, 쿠팡, CJ, 슥 닷컴 등의 서비스를 간단히 살펴봅니다.
1.마켓컬리 새벽배송
마켓컬리는 현재 새벽배송 업체중에서 가장 점유율이 큰 업체입니다. 마켓 컬리의 경우 서울, 경기, 인천을 중심으로 전일 밤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에 도착을 합니다.
액수 제한은 없지만 40,000원 이상 구매를 하면 무료 배송이 가능합니다.
갈비탕, 다이어트 식단, 빵, 쭈꾸미 볶음 등 정말 다양한 신선식품들이 배달이 됩니다. 또한 요즘은 고령화로 고령 주부분들도 김치를 직접 담그지 않고 서서히 사먹는 추세로 변화고 있는데, 이런 새벽 배송 서비스는 고령자분들도 서서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SSG 새벽 배송
신세계 그룹도 새벽 배송 사업에 뛰어들어 SSG 새벽 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도 동일한 서비스에서 진행됩니다.
슥 닷컴도 밤 12시 이전에 주문을 하면 다음날 새벽에 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3.쿠팡 새벽 배송
쿠팡도 로켓프레시 서비스를 통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신선식품을 새벽배송이나 아침에 주문 후 저녁에 받기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4.GS 프레시 새벽 배송
GS 그룹도 자사 편의점인 CU를 위해서 택배 회사를 매수하는 등 유통체인을 늘려서 GS 프레시라는 새벽 배송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헬로네이처 새벽 배송
헬로 네이처도 새벽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트래픽이 일 20,000명으로 많은 편입니다. 헬로 네이쳐도 전일에 주문을 하면 아침 8시 이전에 제품이 도착합니다.
새벽배송 시장은 아직 초창기 단계라 신생업체와 기존 대기업 업체의 차이가 거의 없으므로 자유롭게 선택할 곳이 많습니다.
신생업체의 경우 제품 종류가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기업 유통 새벽배송의 경우 신뢰도가 높은 대신 음식의 종류가 부족하거나 장보기 위주의 상품인 단점이 있습니다.
본인의 쇼핑 목적에 따라서 적절히 선택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