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KTX 예매 특송센터 7가지 정리

서울역 KTX 예매는 온라인 코레일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에서 코레일 앱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코레일은 인터넷 예약절차가 복잡하고 특히 조금만 잘못해도 초기화면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사용등록하고 스마트폰으로 예매를 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1.서울역 KTX예매

KTX 승차권 예매는 PC는 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은 코레일 어플레케이션인 코레일 톡으로 가능합니다.

서울역-KTX-사진-1

그런데 PC는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어플로 예매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2.운임표/시간표

운임요금/시간표는 변동이 되므로, 항상 공식 홈페이지의 엑셀 자료를 확인합니다.

실시간 요금/시간표 조회는 코레일 홈페이지의 승차권 예매 또는 스마트폰의 어플을 이용합니다.

 

3.주차비

서울역 주차장을 이용후 나갈 때 승차권을 제시하면, 총 주차요금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4.타는 곳

KTX타는 곳은 2층, 3층에 있습니다. 지하 1층은 지하철입니다. 2층에 매표소와 식당가, 롯데 마트 등이 있으니 이정표를 보고 KTX를 환승합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것은 서울역 지하철입니다.

이정표가 잘 되있지만, 헷갈리신다면, 서울역 실내지도 약도를 이용합니다. 맨 왼쪽이 공항철도이고, 맨 우측이 지하철입니다. 가운데가 KTX, 무궁화호 등이 달리는 철도입니다.

지하철을 타려면, 지하1층~지상1층에 입구가 있고, 공항철도나 KTX, 무궁화 호 등은 지상 2~3층으로 가야 입구로 갈 수 있습니다.

 

5.서울역 KTX 특송센터 위치

  • 평일 : 오전 07:00~ 오후 10:30까지
  • 휴일 : 오전 08:30 ~ 오후 08:00까지

KTX 특송센터는 정면이 아니라 공항철도 쪽, 그러니까 서부광장쪽에 있습니다. 서울역 바깥에 있는 노란색 박스모양의 건물입니다.

1층 공항약국 왼쪽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셔틀버스 주차장 부근에 있습니다.

공항철도 부분 15분 출구에서 나오면 주차장 근처에 있습니다.

 

6.서울역 KTX 식당

서울역에는 롯데마트와 롯데아울렛이 붙어 있으므로 식당은 너무 많습니다.

지하 1,  지상1층에도 식당이 있고 2, 3층에는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식당도 있으므로 적절히 고를 수 있습니다.

 

7.전화번호

1544-7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