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기업 순위 2019년 1 ~ 10위 간단 정리

싱가포르 기업 순위 어떻게 될까요? 1위 부터 10위까지 시가총액 순서로 살펴보겠습니다.

싱가포르 기업의 과반수는 자딘 메시선이라는 영국계 기업의 산하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팜유 생산 기업, 싱가포르 통신 회사 등을 살펴봅니다.

 

싱가포르 기업 순위 1위 : Jardine Matheson Holdings

Jardine Matheson 그룹은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가장 큰 기업입니다. 영국계 기업이지만 런던 증권거래소, 싱가포르 및 버뮤다 증권 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었습니다.

자딘-메시선-로고

그룹 매출의 40% 이상이 아시아 지역에서 발생합니다. 1830년에 생성된 역사가 오래된 기업입니다. 아래 건물은 홍콩에 있는 자딘 메시선 건물입니다.

싱가포르-기업-순위-1위-자딘-메시선

하단에서 소개될 부동산 기업인 데어리팜, 홍콩랜드 등도 모두 자딘 메시선 그룹이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2위 : DBS Group Holdings

DBS 그룹은 싱가포르 정부가 지분을 가지고 있는 국영은행입니다. 약 24000명의 직원이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DBS-뱅크

중국, 두바이,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의 강력한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BS-뱅크-건물

영국와 미국 등에도 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3위 : Jardine Strategic Holdings

Jardine Strategic은 1위 기업인 자딘 메시선 그룹의 자회사입니다. 편의점, 홍콩랜드, 호텔, 자동차, 운송 회사 등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Jardine-Strategic-로고

 

싱가포르 기업 순위 4위 : Singapore Telecommunications

4위인 싱텔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통신회사입니다. 약 640만명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싱텔

유선전화기 시장에서는 80%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무선 및 인터넷 회선에서는 약 4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싱텔-건물

 

5위 : Oversea-Chinese Banking Corporation

5위는 OCBC 은행 일명 화교은행입니다. 이름이 화교은행인 이유는 1930년대 대공황 시절 중국계 은행과 홍콩계 은행 등의 자본이 합병하면서 탄생을 했기 때문입니다.

OCBC-은행-로고

29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기업-순위-OCBC-뱅크-건물

18개 국가에 500여개의 지점이 있으며 인도네시아의 경우 자회사를 통해서 약 300여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위 : United Overseas Bank

6위는 United Overseas Bank 일명 UOB 은행입니다. UOB 은행은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으며 동남아시아 은행중에서 자산 규모에서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기업-순위-UOB-로고

25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60여개의 지사가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에 500여개의 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싱가포르-UOB-건물

 

싱가포르 기업 순위 7위 : Hongkong Land Holdings

7위은 홍콩랜드입니다. 부동산 전문회사로 런던 증권거래소 및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1위 기업인 자딘 메시선 그룹의 자회사입니다.

싱가포르-홍콩랜드-로고

1800년대 후반에 생성되었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부동산 회사입니다. 직원수는 약 1500명입니다.

싱가포르-기업-순위-hkland-소유-건물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자카르타, 하노이, 호치민, 방콕, 베이징 등에 수십개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8위 : Wilmar International

8위는 Wilmar 인터내셔널입니다. 팜유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팜유는 초콜릿, 라면, 과자 등에 모두 들어가는 기름입니다.

싱가포르-Wilmar-로고

50여개국에 400개가 넘는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원수는 약 90000명입니다.

Wilmar-본사

창업자는 인도네시아 사람입니다. 원래 전세계 팜유의 80% 이상은 동남아시아의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생산이 됩니다.

 

9위 : Thai Beverage PCL

9위는 타이 비버리지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태국의 맥주회사입니다. 그런데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이유는 태국의 종교단체가 알코올 소비를 반대하는 문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싱가포르-Thai-Bev-로고

맥주이외에도 스카치, 진, 보드카 등을 생산합니다. 태국 시장 점유율 60%를 넘고 있습니다. 대표브랜드로는 Chang이 있습니다.

싱가포르-기업-순위-Thai-Bev-건물

 

10위 : Dairy Farm International Holdings

10위는 자딘 메시선 그룹의 자회사인 Dairy Farm입니다. 데어리팜은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편의점, 헬스뷰티, 가구, 레스토랑 사업 등을 광범위하게 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데이터팜-로고

직원수는 약 200,000명입니다. 홍콩, 중국, 싱가포르 등의 세븐일레븐도 관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싱가포르-기업-순위-데어리팜-건물

또한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의 이케아 매장도 관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