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 원 실시간 환율 및 엔원 환율 변동 그래프

엔화와 원화 차트를 실시간 환율로 살펴봅니다.

각 차트도 살펴봅니다.

 

엔원 실시간 환율

엔과 원화의 실시간 환율입니다.

Powered by Investing.com

 

엔 → 원 환율 계산기

엔화를 원화로 바꿀 때 계산기입니다. 보통은 100엔에 1000원정도이므로 단위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The Currency Converter is powered by Investing.com

 

원 → 엔 환율 계산기

반대로 원화를 엔화로 환전할 때의 환율 계산기입니다.

The Currency Converter is powered by Investing.com

 

엔원 환율 변동 그래프 라인 차트

엔화과 원화의 환율 변동 그래프의 라인차트입니다. 그래프는 실시간 정보가 아니므로 유의합니다.


 

엔원 환율 그래프 캔들 차트

엔원 환율 캔들차트입니다. 그래프는 실시간이 아닙니다.


 

엔화 개요

엔은 일본의 통화 단위입니다. 국제 코드에서는 JPY 또는 ISO 4217로 표기됩니다. 영어 명칭은 yen이며 한자권에서는 円 또는 ¥ 기호를 사용합니다. 일본어로는 엔(えん)이라고 발음합니다.

일본은 국가의 부채가 많은 편입니다. 그런데 경제 위기가 발생하면 엔화는 대부분 가치가 상승하며 안전자산 중의 하나로 취급됩니다.

그 이유는 엔캐리 트레이딩에서 엔을 다시 매수하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초저금리이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일본의 엔화를 저금리에 빌려서 다른 해외 자산을 사서 투자를 합니다.

만약 경제 위기가 발생할 경우 엔화로 빌린 돈을 갚아야 하기 때문에 엔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서 엔화의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같은 원리로 스위스프랑, 달러 등의 경제 상위국의 통화는 대부분 금리가 낮아서 엔과 마찬가지로 캐리트레이드된 상태가 많습니다.

따라서 경제위기시 해당 통화를 투자자가 다시 갚아야 하므로 강세가 되는 경향이 큽니다.

 

엔과 원화의 차트 패턴

엔화가 정말로 안전자산의 역할을 했을까요? 2008년 금융위기를 보면 원화가치 대비 엔화의 가격이 폭등을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2011년 유로존 위기에도 엔화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엔-원-환율-변동-그래프2

그 이후에는 별다른 사건이 없었고, 엔화가격이 계속 내려가는 것은 일본 정권이 엔화의 가치를 낮게 유지하기 위해서 양적완화를 계속 실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엔에 대한 특이사항

짐바브웨의 통화는 화폐가치가 붕괴되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달러, 호주 달러, 중국 위안화, 남아공 랜드, EU의 유로 그리고 일본의 엔화를 공식 화폐로 지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