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OEM 관련주 무엇이 있을까? 속옷부터 신발까지 8가지!

의류 OEM 관련주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노스페이스를 OEM으로 생산하는 회사부터, 미국 GAP의 OEM, 아디다스 신발 OEM, 핸드백 OEM, 니트 OEM 등 다양한 섹터의 위탁생산 주식을 살펴봅니다.

 

1.영원무역홀딩스 – 노스페이스 OEM + 자전거 SCOTT

의류 OEM ODM 영원무역 1

영원무역홀딩스는 노스페이스 의류 OEM(영원무역), 노스페이스의 국내 리테일 유통(영원아웃도어), 스위스 프리미엄 자전거 SCOTT 등을 사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5900억원입니다. (자회사인 영원무역은 1조 7000억원) 매출 비중은 유럽 40%, 미국 40%, 아시아 10%정도 입니다.

방글라데시, 베트남 등에 20여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OEM 이외에 주요 리테일 브랜드에는 노스페이스 및 파타고니아의 후리스입니다.

의류 OEM에만 투자를 하려면 영원무역을 의류 OEM + 리테일 + 자전거를 같이 투자하려면 영원무역홀딩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2.한세실업 – GAP OEM + 마스크 생산

의류 OEM ODM 한세실업 1

한세실업은 미국/유럽 의류 OEM 및 마스크 생산을 사업영역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8000억원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매출 비중이 90%를 차지합니다.

제 1 고객은 GAP입니다. 미국에 덴톨마스크 생산 공장을 건설해서 마스크 수출을 계획중입니다.

 

3.제이에스코퍼레이션 – 핸드백 ODM + 의류 OEM

의류 OEM ODM 제이에스코퍼레이션 4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은 핸드백 ODM 및 의류 OEM(약진통상) 사업 영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ODM 사업은 OEM 사업과 달리 주문받은 물량만 생산하는 방식이라 잉여재고가 없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시가총액은 약 2400억입니다. 중국에 4개의 공장,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각각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버버리, 폴로 랄프로렌, GUSSS, DKNY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매출의 90%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4.화승엔터프라이즈 – 아디다스 신발 OEM + 화학/산업

의류 OEM ODM 화승엔터 1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 신발 OEM을 생산하고 화학/산업용품을 생산하는 복합 기업입니다.

아디다스 신발, 나이키 모자, 언더아머 모자 등을 OEM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1조 1500억입니다.

 

5.호전실업 – 애슬래져복 OEM

의류 OEM ODM 호전실업 6

호전실업은 여성용 애슬레져복, 스키복, 패딩 등 특수 의류용 OEM 회사입니다. 시가총액은 약 800억입니다.

아디다스, 언더아머 등 기능성 스포츠의류를 주로 OEM으로 위탁생산하고 있습니다.

룰루레몬, Kathmandu, 보그나 등의 클라이언트과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한국의 요가복 브랜드인 안다르에 지분투자를 했습니다.

 

6.국동 – 니트 OEM + 바이오 의약품

의류 OEM ODM 국동 1

국동은 니트 OEM 및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약 1700억입니다.

영원무역이 어느정도 지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웃도어도 OEM을 맡고 있습니다.

 

7.태평양물산 – 의류 OEM + 쌀가루판매 + 부동산임대

의류 OEM ODM 태평양물산 1

태평양물산은 의류 OEM, 우모 OEM, 침구 제작, 쌀가루 판매 및 부동산 임대 등을 영위하는 복합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약 930억입니다.

 

8.윌비스 – GAP OEM + 교육(나무경영아카데미)

의류 OEM ODM 윌비스 1

윌비스는 의류 OEM 및 회계사/세무사 전문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1090억입니다. 갭, 월마트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교육 서비스의 경우 회계사/세무사 자격증 시험 학원으로 유명한 나무경영아카데미를 소유하고 있으며, 기타 공무원 등의 수험사이트인 윌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