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브랜드 어떤 가치를 지녔을까요?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인 에스티 로더에 약 20년전에 수백억원에 매각된 향수 전문 회사입니다.
조말론 브랜드 탄생
조말론은 고급 향수 브랜드입니다. 조 말론이라는 1963년생 여성 창업자가 설립했습니다.
조 말론은 난독증이 심해서 학교를 그만두고 어머니와 함께 향수 회사를 설립해서 운영했습니다.
향수가 유명해지자 1999년 약 수 백억원에 회사를 세계 4위권의 화장품/향수 회사인 에스티 로더에 매각하게 됩니다.
이 후 오프라 윈프리 쇼 등에 출연도 하면서 전세계적인 유명 인사가 됩니다.
창업자인 조 말론은 CBE라는 대영제국훈장 3등급을 받을 정도로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2등급부터는 기사작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정식 명칭은 조 말론 런던이며 에스티 로더의 자회사로 등록되었습니다.
조말론 런던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품군에는 고급 향수, 향초, 목욕 제품, 방향제 등입니다.
조말론 브랜드 가치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한국의 경우 네이버에서 향수로 검색을 해보면 향수 검색 순위 10개에 최소 2 ~ 3개 이상의 조말론 브랜드가 항상 들어가 있는 편입니다.
물론 브랜드 가치가 높은 만큼 가격도 높은 편입니다. 향수 가격이 90,000원 ~ 300,000원 사이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에스티 로더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기술에 힘입어 한국에서도 유명해질 만큼 세계적인 향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