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향의 구성 및 사용 목적 정리

조말론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어떤 향이 날까요?

풀향과 프리지아 꽃향이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조말론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코롱

조말론-잉글리쉬-페어-앤-프리지아-제품-사진

탑 노트 : 킹 윌리엄 페어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탑 노트는 킹 윌리엄 페어입니다. 탑 노트란 향수를 뿌리고 첫 10분 내외의 잔향을 말합니다.

조말론-잉글리쉬-페어-앤-프리지아-제품-사진

윌리엄 페어란 서양식 배의 한 종류를 말합니다. 서양식 배의 은은하고 달콤한 향이 대표적입니다.

 

미들 노트 : 프리지아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의 미들 노트는 프리지아입니다. 미들 노트란 향수를 뿌리고 2시간 이내로 지속되는 향을 말합니다.

프리지아

프리지아는 향기가 강한 꽃이기 때문에 핸드크림, 샴프, 캔들 등에 자주사용됩니다.

 

베이스 노트 : 파출리

페어 앤 프리지아의 베이스 노트는 파출리입니다. 베이스 노트는 향수를 뿌리고 10시간 이내로 지속되는 향수의 기본 지속 향을 말합니다.

파출리

파출리는 꿀풀과(약용, 화장품 등에 널리 사용)에 속하는 허브의 일종입니다. 잎 자체에 알코올이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향수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같은 꿀풀과 식물중에서도 향기가 아주 강한편이라 다른 향료와 섞어도 향이 남을 정도로 잔향이 강합니다.

 

조말론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실제 향

과즙 또는 꽃 향이 납니다. 서양배 때문에 상큼하고 달달한 느낌이 납니다. 특히 봄과 여름에 잘 어울립니다. 플로럴향 좋아하시는 분들은 취향에 맞을 것 같습니다.

미들 노트의 프리지아 향기도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약간 프리지아가 섞인 비누 향입니다.

남자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조말론 향수는 남녀 공용이 많습니다. 남자 분의 경우 파우더리향이 강한 향수만 피하면 플로럴 향은 사용해도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사용 목적

코롱 계열 향수는 지속력이 2시간 이내로 잔향이 짧습니다. 실내에서 잠시 사용하거나 샤워나 목욕 후 기분 전환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로 잔향을 길게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다른 향과 레어어링을 통해서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공병 같은 곳에 향수를 담아다가 실내에 입성을 한 후 직전에 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밖에 긴 잔향 자체를 원한다면 같은 조말론 제품에서는 코롱 인텐스가 붙은 머르 앤 통카 또는 다크 앰버를 사용합니다.

또는 EDT, 퍼퓸 등이 붙은 다른 향수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지속시간이 긴 편입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레이어링입니다. 원래 조말론은 레이어링을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잔향이 짧기 때문에 레이어링시 향을 섞은데 유리한 특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