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향수 지속력 유지에 도움되는 몇 가지 방법

조말론 향수 지속력 얼마나 될까요?

정품의 경우 1 ~ 2시간 정도 유지됩니다. 원래 코롱이라고 붙은 향수는 지속력이 긴 편은 아닙니다.

 

조말론 향수 지속력 평균

조말론 향수는 지속력이 아주 긴 편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조말론은 향수 자체를 코롱 계열을 주로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조말론 향수 이름을 보면 뒤에 코롱이라는 단어가 붙어있습니다.

조말론-향수-지속력-코롱

각 단어마다 향수의 지속 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퍼퓸이 가장 길고 코롱이 짧은 편에 속합니다.

  • 코롱 : 1 ~ 2시간 지속
  • EDT(오드 트왈렛) : 3 ~ 5시간 지속
  • EDP(오드 퍼퓸) : 5시간 지속
  • 퍼퓸 : 10시간 지속

그런데 어찌되었건 1 ~ 2시간은 지속이 되야 합니다. 원래 조말론은 상당히 고가의 제품인데 인터넷 등에서 가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경우 향이 짧은 경우가 많습니다.

조말론 공식 홈페이지, 백화점, 면세점 등에서 정식 루트로 구입을 해야 코롱의 지속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조말론 코롱 향수 지속력 늘리기

공병에 넣고 다니기

원래 코롱 향수의 목적은 실내용이거나 또는 목욕이나 샤워 후 가벼운 기분을 낼 때 사용합니다.

따라서 코롱 향수를 오래 지속시키려면 목표로 하는 장소에서 실시간으로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향수-공병

다이소 같은 곳에도 디자인이 세련된 향수용 공병이 많습니다. 공병에 조말론 향수를 담아서, 실시간으로 뿌려주면 코롱 향수로조 긴 지속력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링 하기

조말론이 코롱 계열 제품이 주로 구성된 이유는 잔향이 짧은 제품이 레이어링에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원래 조말론은 레이어링을 하는데 편리하게 설계된 제품입니다.

조말론-향수-지속력-레이어링

조말론의 단일 제품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두 가지 이상을 레이어링 하면 대부분 아주 좋은 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셀린 바른 위에 향수 뿌리기

바셀린을 바른 다음에 위에 향수를 뿌리면 지속시간이 길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셀린

바셀린 자체가 색깔이 없는 투명한 고체입니다. 바셀린은 귀 뒤, 손목, 목 등 향수를 뿌릴 위치에 바릅니다. 그 위에 향수를 뿌리면 코롱 계열도 지속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조말론 코롱 인텐스 계열

조말론 중에서 코롱보다 지속력이 조금 더 강한 인텐스 계열이 있습니다.

조말론 다크 앰버머르 앤 통카와 같은 향수가 대표적인 코롱 인텐스입니다.

조말론-다크앰버-제품사진

또는 같은 코롱이어도 조말론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 향수의 경우 다른 조말로에 비해서 지속력이 길다는 평이 많습니다.

조말론-피오니-제품-사진

정리하면 조말론은 가격이 고가이고, 향이 아주 좋지만, 지속력이 전반적으로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공병 등에 넣어서 자주 뿌린다면 조말론이 좋은 선택이고, 그렇지 않다면 EDT, EDP, 퍼퓸 등의 원래부터 지속력이 높은 분류의 향수를 선택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