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재무제표 사이트? 6가지에서 편리하게 조회!

주식 재무제표 사이트 어떤 곳이 있을까요?

공식 재무제표 조회 사이트, 요약 재무제표 사이트, HTS에서 제공하는 요약 재무추이, 미국 재무제표 사이트 등을 종류별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DART 한국 주식 재무제표

DART 전자공시시스템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한국 주식 시장의 공식 재무제표 사이트입니다.

주식 재무제표 사이트 1

상장, 비상장 주식의 공식 재무제표를 보시고 싶은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 재무제표 사이트 2

장점은 재무제표뿐만 아니라 사업의 대한 설명, 최대주주 지분률, 계열회사 지분구조, 배당, 주석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편한 점은 기업마다 일일히 열람을 해야 하고 연도별로 비교를 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네이버증권이나 각종 증권사 HTS에서 요약 재무재표로 연도별 순이익, 매출증가율 등의 핵심 정보로 먼저 필터링을 한 다음에 정말 자세한 조사가 필요할 때 DART를 이용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인 조사 방법입니다.

 

2.네이버 증권 재무제표

네이버 증권의 종목분석재무분석 메뉴를 이용하면 각 종목의 개별 재무제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식 재무제표 1

재무제표의 3대 요소인 손익계산서, 재무상태표(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를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증권 재무제표 2

 

3.키움증권 영웅문 HTS 한국주식 재무제표

사용하시는 주식 HTS의 기능을 이용하시면 마찬가지로 핵심 재무제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HTS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화면번호 0662 재무추이에서 자본총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현금흐름, PER, 배당률, 부채총계, 유동비율 등의 핵심 재무지표를 연간 또는 분기별로 날짜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식 재무제표 HTS 1

좌측 상단 톱니 버튼을 눌러서 설정에서 원하는 필터링을 골라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주식 재무제표 자세히 고고1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엑셀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한국 주식 재무제표 HTS 101

화면번호 0919 기업분석 메뉴에서는 좀 더 자세한 재무제표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식 재무제표 HTS 2

HTS는 바로 차트 등으로 연계해서 비교를 할 수 있다는 연동성이 장점입니다.

 

4.에드가 미국 주식 재무제표

EDGAR미국공식 재무제표 사이트입니다. 티커를 입력하고 연도별 재무제표나 각종 공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재무제표 7

각종 공식 재무제표를 볼 수 있습니다. 워렌 버핏이 젊은 시절 취미로 읽었다는 바로 그 전설의 연차보고서 시리즈입니다.

  • 10-K : 연간보고서
  • 10-Q : 분기보고서
  • 8-K : 특정 중요사건 수시 공시 보고서
  • 11-K : 기타 보고서

미국 주식 재무제표 9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저의 자동 번역 기능을 사용하시면 한글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재무제표 10

보고서 종류마다 재무제표부터 주석, 사업자정보 변경 등의 공식적인 기록을 모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재무상태표 미국 11

한국 DART와 달리 에드가는 페이지 너비가 반응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가독성이 불편하시면 브라우저 크기를 줄이거나 태블릿 등의 소형 화면에서도 넓이가 자동 보정된다는 점도 깔끔한 점입니다.

하지만 한국 DART와 마찬가지로 너무 길기 때문에 대부분은 증권사 HTS나 기타 웹사이트의 요약 재무제표를 먼저 보고, 정말 자세히 조사가 필요할 때 이용하는 목적이 더 강한 것 같습니다.

 

5.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해외주식 요약 재무추이

증권사 해외주식 HTS의 기능을 이용하면 미국 주식도 재무제표를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HTS 기준입니다.

화면번호 2623에서 해외주식 종목별 재무제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 재무비율10년 이상의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재무제표 12

일반 재무제표 뿐만 아니라 가공 정보인 매출액 증가율, 주당순이익 증가율, 유동비율, 매출채권회전률, 배당률 등 핵심 재무지표도 모두 연도별로 한 눈에 확인가능하다는 점이 에드가 등의 공식 자료보다 선행되서 이용하는 이유입니다.

재무제표 미국 14

인기 지표인 PER, PBR 등의 재무 비율을 연도별로 한눈에 연간/분기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미국 주식 재무제표 15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엑셀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미국 주식 재무제표 HTS 다운로드 102

 

6.stockrow 재무제표

stockrow미국 주식의 재무제표에서 필요한 핵심만 추린 요약 재무제표입니다.

손익계산서(INCOME), 대차대조표(Balance Sheet), 현금흐름표(Cash Flow) 등의 기본 재무제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재무제표 16

PER, PSR, FCF, EV/EBITDA 등의 핵심 재무비율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재무제표 17

매출액 성장률, 영업이익 성장률, EBIT 성장률, EPS 성장률, 영업현금흐름 성장률, 잉여현금흐름 성장률 등 성장률 관점 비율 조회도 바로 연도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재무제표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