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HTS로 나도 워렌 버핏? 추천 HTS

주식 HTS 무엇을 써야할까요? 트레이딩에 강점인 HTS와 기업분석에 효과적인 HTS을 알아보겠습니다.

빠른 속도서버 안정성이 중요한 트레이딩을 주로 하실 경우 키움증권 영웅문 HTS가 있습니다. 중장기 스윙위주의 투자를 하실 경우 기업분석 툴이 다양한 대신증권사이보스 HTS도 괜찮습니다.

HTS는 주말 점검하거나 평일에 갑자기 서버가 터지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있기 때문에 비상시를 대비해서 2개 이상의 다른 증권사 HTS를 준비해놓으면 좋습니다.

 

1.키움증권 영웅문 HTS : 빠른 속도와 서버 안정성

키움증권 영웅문 HTS 시리즈의 장점은 IT 회사인 다우그룹 계열사 서비스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깔끔하고, 속도가 빠르고 서버가 안정적입니다.

사용자가 많아 유튜브 영상 등을 보면 세부 셋팅을 하는데 따라하기 편리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기 트레이딩을 위한 툴이 많습니다. 단기 매매를 하시고 서버 안정성이 중요하시다면 키움증권이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CMA가 없기 때문에 단기 자금을 굴리는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재무추이10년치 이상 장기간 데이터가 제공된다는 것도 편리한 점입니다.

관심종목(0310) 화면입니다. 모니터가 크다면 원하는대로 관심종목 창 개수를 가로 x 세로로 계속 늘릴 수 있습니다. 사실상 전광판 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2

키움주문(4989) 기본 주문 메뉴입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3

X-Ray 호가주문(1411) 메뉴입니다. 실제로 거래는 이런 호가주문 창에서 하게 됩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4

각종 순위분석을 위한 툴이 다양합니다. 실시간 시세포착 기능이 뛰어납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

예를 들어 순위분석(0131) 메뉴에서는 전일대비 등락률 상위 종목이 계속 표기됩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5

테마종목(0649) 메뉴에서는 키움증권에서 분류하는 세분화된 테마주별 구성종목의 개별 정보가 사이드바에 나옵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6

시장지도(0210) 메뉴에서는 전체 산업별 등락률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7

조건검색(0150)에서는 원하는 조건을 입력해서 주식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트 형태중에서 망치형 차트만 골라서 74개를 추출한 모습입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8

패턴검색(1451)에서는 다양한 차트검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시디즈 차트모양이 비슷한 차트 30개를 추출해준 모습입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9

증시캘린더(0710)에서는 예정된 증시의 상장, 액면분할, 유상증자 등의 이벤트가 기록된 달력입니다. 이슈를 기반으로 매매를 하시는 분의 경우 편리한 HTS 기능입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0

키움종합차트(0600)의 다양한 기능입니다. 하단의 지표추가를 이용해서 원하는 지표와 주가차트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RSI 보조지표를 하단에 추가해서 주가 차트와 같이 나열한 모습입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1

주가차트상단에 배치했고, 하단에는 외국인(빨강), 기관(파랑), 개인(초록) 3가지 보조지표를 겹쳐서 추가한 모습입니다. 각 차트의 색깔, 굵기는 커스텀으로 조절가능합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2

KB금융 은행 주가 차트상단에 배치했고, 하단에는 금리 차트를 배치한 모습입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3

커스텀 셋팅한 각 차트는 각각 저장해서 언제든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키움 영웅문 추천 HTS 20

거래원입체분석(0128) 메뉴로 임의의 주식에 어떤 기관이 주로 사고 팔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계 증권사의 매매 내역을 추적할 때 유용합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4

증권사별 매매동향(0254) 메뉴는 상위 매수/매도자에 의해서 하순위로 밀려난 증권사의 매물도 추적하는 메뉴입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5

고PER/저PER(0171) 메뉴에서 PER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6

재무추이(0663)은 종목별 핵심 재무지표인 연도별 주가, 자본총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영업현금흐름, PER, 배당률, PBR, 배당성향, 부채비율, 영업이익률, 부채총계, 유동비율, 자기자본비율, 이자보상배율을 나열줍니다.

이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재무 지표를 기준으로 투자를 하실 때 모든 종목을 처음부터 재무를 조사하지 않고, 요약을 빠르게 볼 수 있으므로 조사 시간을 상당히 줄여줄 수 있습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7

기업분석(0919) 메뉴는 에프엔가이드기업분석 메뉴가 링크되어 있으므로 편리하게 기업별 핵심 정보를 추가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키움 영웅문 HTS 추천 18

고객게시판이 활발히 운영되어 편리합니다. 모르는 HTS 기능검색을 하시거나 물어보시면 피드백이 빨리 달리는 편이라 궁금증 해결에도 유용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HTS 추천 21

 

2.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 기업 분석에 유용한 서비스

대신증권은 두 가지 버전의 HTS/MT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S 분석툴이 자세한 사이보스수수료가 저렴한 가벼운 버전인 크레온입니다. 그 중에서 HTS용으로 적합한 사이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이보스 HTS는 디자인은 투박한 편이지만, 기업분석용 다양한 툴을 제공해서 특히 중장기 투자를 위한 주식 분석을 하실 때 편리한 기능이 많은 HTS입니다.

툴이 많은 대신 HTS가 약간 느린편입니다. 따라서 속도가 생명인 단기 매매에는 적합하지 않고, 스윙이상으로 실시간 매매를 하지 않으실 경우 좋은 HTS입니다.

CMA계좌도 제공합니다.

사이보스 기본 종합차트(7400) 화면입니다. 좌측 메뉴를 통해서 각종 기술적지표 커스텀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

관심종목 조회(7059) 화면입니다. 필드편집을 통해서 재무, 손익 등 커스텀 매칭이 가능합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2

번개 주문(0399) 호가창 주문 메뉴 스샷입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3

기본 메뉴중인 종합현재가(8021) 화면입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4

그 밖에 트레이딩을 위한 시세포착용 다양한 툴이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8

전업종 지수(7031) 창입니다. 사이보스 HTS의 가장 큰 특징은 시장 전체 정보나 분류가 잘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업종별 등락률 모음입니다. 우측 사이드바를 이용하면 업종별 구성종목과 개별 등락률도 묶어서 볼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5

시장지도(7039) 메뉴를 이용하면 시장 전체 지도를 균등분할 또는 시가총액 순서로 색으로 구별해서 볼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6

전종목 시세 전광판(7040) 메뉴를 사용하면, 원하는 전종목, 산업별 종목을 한 화면에서 모두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7

조건 검색종목검색(8537) 창입니다. PER, PBR, 차트패턴 등 원하는 복수 조건을 넣고 필터링 하면 하단에 조건에 만족하는 주식들이 추출됩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9

업종배당수익률(7938) 창에서는 업종별 배당수익률이 매일 갱신되서 표기되므로 배당주 투자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8

재무차트(7470)에서는 각종 매출, 순이익, EPS 증가율, PER, PBR, EV/EBIDTDA, PCR 등 원하는 재무지표나 다양한 요소를 차트로 볼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9

비교차트(7410)에서는 원하는 여러개의 종목 차트를 같은 기간내의 주가 변동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0

매트릭스(7442)는 한 화면에 여러개의 차트를 띄우고, 원하는 종목별 모든 종목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재생으로 빠르게 넘길 수도 있고 수동으로 넘길 수도 있습니다.

전종목을 업종별차트 모양만 보고 빠르게 살펴볼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1

파워 리서치센터(7115)는 소속 애널리스트분들이 작성한 각종 일간/주간 보고서, 투자 전략 보고서, 기업별 또는 산업별 보고서가 첨부 링크된 서비스입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2

재무제표(8241)에서는 종목별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등이 나열됩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3

요약재무비율(8252)에서는 핵심 지표만 따로 추출되어 표기됩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4

기업분석(NICE)(8261)은 나이스 그룹에서 제공하는 심도있는 기업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5

IR정보(8265)에서는 기업별 IR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모아놓았기 때문에 특히 비주류 기업을 투자하신다면 뉴스를 수집할 필요없이 모아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6

기업분석 리포트(8011) 메뉴에서는 종목별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추천 17

차트뿐만 아니라 여러 애널리스트 보고서뉴스 등의 다각도로 주식을 분석하실 경우 대신증권의 사이보스가 적합한 HTS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