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통, 로그인없이 주식 보는 편리한 앱! 3가지 특징

증권통은 로그인없이 주식 시세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앱입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이 각종 주식, ETF, 암호화폐, 환율 등의 정보를 모두 섞어서 관심종목으로 조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시세조회나 관심종목 스크리닝에는 별다른 유료 요금이 없습니다.

또한 토마토 그룹의 서비스로써 각종 어플의 연계도 가능합니다.
증권통의 사용법, 수수료, 토마토그룹의 서비스 유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증권통 사용법? 로그인이 필요는 편리한 기능!

증권통 어플 사용법은 접근성이 쉬울까요? 보통 증권사 어플은 계좌개설이나 회원가입 등의 문제로 접속에 진입장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통 어플은 사용시 회원가입이 필요없이 바로 로그인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증권통 사용법은 별다른 가입없이 증권통 어플을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증권통 어플을 실행시키고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 메뉴를 클릭합니다.

증권통 사용법 종목 추가

원하는 주식, ETF 등의 종목을 검색하거나 스크롤해서 고르신후 체크를 합니다. 이후 우측 상단의 + 모양 메뉴를 클릭하시면, 내 관심종목에 등록이 됩니다.

증권통 관심종목 추가 2

증권통 어플의 장점은 아래처럼 관심종목에 환율이나 선물 상품 등의 정보도 같이 등록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증권통 환율 관심종목 추가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암호화폐도 같이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증권사 어플과 달리 여러 종류의 자산을 한꺼번에 관심종목에서 그것도 회원가입 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증권통 가상화폐 등록

관심종목의 변경화면 왼쪽 상단의 관심목록을 클릭하면 됩니다. 

증권통 관심종목 변경법

증권통에서의 주식 주문은 실제 증권사와 연동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관심종목을 아무거나 클릭을 합니다.

증권통 주문법 1

그럼 주문 메뉴를 클릭합니다.

stock-tong-buy2

거래를 할 증권사를 선택해서 증권통 전용 중개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증권통 4

키움증권 증권통의 거래화면 예시입니다.

증권통 5

이처럼 증권통 앱의 사용법은 로그인없이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편리한 편입니다.

 

2.증권통 수수료는 얼마일까? 시세조회 및 관심종목 스크리닝은 무료!

증권통 수수료는 얼마나 될까요? 시세조회 등도 유료서비스일까요? 증권통의 수수료시세조회관심종목 스크리닝은 모두 무료입니다.

대신 실제 주식 주문은 거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증권사 계좌 수수료
키움증권 일률 적용 0.05%
미래에셋대우 지점 계좌 0.14%
이외 계좌 0.05%
SK증권 일률 적용 0.15%
이베스트투자증권 일률 적용 0.05%
하나금융투자 지점 계좌 0.15%~0.20%
이외 계좌 0.05%
KB증권 지점 계좌 0.1973%
이외 계좌 0.12%
NH투자증권 200만원 미만 500원 + 0.1971639%
200만원 이상 0.1971639%
유안타증권 일률 적용 0.15%
한국투자증권 은행/비대면 0.05%
대신증권 지점 계좌 0.197%
이외 계좌 0.05%
신한금융투자 은행/비대면 0.05%
IBK투자증권 일률 적용 0.10%
코인원 등급제 적용 0.10%

수수료는 업데이트 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자료는 증권통 어플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증권통 수수료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관심종목 메뉴에서 좌측 상단의 석삼 모양 메뉴를 클릭합니다.

증권통 공지사항 1

공지사항을 클릭합니다.

증권통 수수료 공지사항 2

공지에서 증권사별 매매 수수료율 안내 게시판을 클릭하시면 최신 업데이트된 수수료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증권통 공지사항 3

이런 점에서 증권통 수수료는 주식 매매를 하지 않고 시세 조회로만 사용하실 경우 얼마든지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3.토마토 증권통은 무엇일까? 토마토 그룹의 연계 서비스 이용!

토마토 증권통은 무엇을 말할까요? 증권통은 단일어플인데 어떤 점이 토마토 그룹과 연계가 될까요? 일반적으로 단일 증권 서비스 어플은 서비스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통은 토마토 그룹과 연계가 되어 여러가지 토마토 계열사의 서비스를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증권통 토마토 그룹 1

투자클럽, 코인통, 뉴스통 등 토마토 그룹의 기타 어플과 연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증권통 토마토 그룹 2

대표서비스로는 로봇코칭 서비스가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트레이딩봇, 이슈 및 시황을 알려주는 이슈 봇, 퀀트로 매매를 해주는 퀀트봇 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증권통 로봇코칭 서비스 1

로봇 서비스 이외에도 실제 각 주식, 선물, 수급주, 가치주, 성장주, 단기트레이더 등의 전문가증권 상담도 가능하며, 자유채팅방 등에서 서로 정보 교류도 가능합니다.

증권통 전문가 코칭

마지막으로 증권통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관심종목에 대한 공시자료를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거나, 지정가에 도달한 종목에 대한 알림을 받거나, 최대 관심종목 수를 늘리거나 관심종목의 시세음성으로 읽어주는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증권통 프리미엄 서비스 1

따라서 토마토 계열사인 증권통 서비스를 이용하면 단일 어플 이외에도 다양한 그룹내의 연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