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차트로 PC에서 주식 그래프 보는 방법

PC방이나 공공도서관의 컴퓨터실 등에서 주식 차트를 보기 위해서 증권사 HTS를 까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 경우 해외의 웹사이트 서비스를 통해서 차트를 큰 화면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로 차트를 확인할 경우 초단위의 단기 차트의 틱 확인은 불가능하거나 유료입니다. 대신 분단위 이상의 틱은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 닷컴과 트레이딩뷰라는 해외의 주식 차트 서비스 두 가지를 통해서 큰 차트를 컴퓨터로 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큰 주식 차트 보기 : 인베스팅 닷컴

첫 번째 방법은 인베스팅 닷컴 사이트를 사용하면 큰 화면의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에 원하는 주식 종목을 입력합니다.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혹시 한글 입력이 안될 경우 종목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큰 주식 차트 보는 법 1

종목명을 클릭해서 접속을 해서 하단에 나오는 작은 그래프는 무시합니다. 상단에 있는 차트라고 적힌 글씨를 클릭합니다.

큰 주식 차트 보는 법 2

그러면 스트리밍 차트 메뉴로 접속을 하게 됩니다. 차트 우측에 보면 전체화면으로 확대버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큰 주식 차트 보는 법 3

캔들 차트로 변경하고 싶다면 상단의 그래프 스타일을 캔들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큰 주식 차트 보는법 5

그래프는 마우스 휠을 사용하면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5분 봉까지 볼 수 있습니다.

큰 주식 차트 보는 법 : 트레이딩뷰

두 번째 방법은 트레이딩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틱 단위를 조금 더 자세하게 봐야겠다면 인베스팅닷컴보다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트레이딩뷰에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차트를 클릭합니다.

큰 주식 차트 보는 법 7

화면 왼쪽 상단에 종목명을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생깁니다. 원하는 주식 종목을 입력합니다. 해외 사이트이므로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종목코드를 입력하면 대부분 검색이 됩니다.

큰 주식 차트 보는 법 8

화면 우측 상단 중간 즈음을 보면 전체화면 확대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큰 주식 차트 보는 법 9

ESC를 누르면 다시 원래 화면으로돌아오게 됩니다. 캔들 차트의 확대 및 축소마우스 휠을 사용하면 됩니다.

트레이딩뷰의 캔들 차트 틱 조정의 경우 분봉 ~ 월봉 까지는 무료입니다. 증권사 HTS처럼 초단위 틱의 경우 유료 서비스입니다.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