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계좌개설? 동네 은행에서 쉽게 만드는 법!

키움증권 계좌개설 동네 은행에서도 가능할까요?

전국 15개 은행에 방문하시면 키움증권 계좌를 연계계좌로 바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은행? 동네 은행에서 쉽게!

키움증권 계좌개설은행 서비스전국 15개 은행에 방문을 하시면 키움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대부분 메이저 은행에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일반주식계좌의 경우 15개의 모든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주식, 선물, 펀드, 해외주식, FX마진, 해외선물을 모두 신청할 경우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에서는 모두 동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은행은 각 은행마다 허용가능한 계좌가 있으므로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일반 주식 계좌를 신청하시기 때문에 사실상 15개 은행에서 모두 키움증권 계좌가 개설가능합니다.

주식계좌 선물옵션 펀드계좌 해외주식 FX마진 해외선물
국민은행 O O O O O O
우리은행 O O O O O O
하나은행 O O O O O O
신협 O O O O X O
신한은행 O O X X O O
기업은행 O O O O X X
우체국 O O O X X X
시티은행 O O O X X X
경남은행 O O O X X X
새마을금고 O O O X X X
SC제일은행 O O O X X X
농협 O X O X X X
대구은행 O O X X X X
광주은행 O O X X X X
부산은행 O O X X X X

법인 계좌의 경우 은행이 아닌 키움증권의 오프라인 본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법인 또는 재외국인 계좌개설은 02-3787-5070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은행 방문시 준비물~

준비물은 본인이 개설하실 경우 본인 신분증이 있으면 됩니다. 대리인 개설이나 미성년자 주식 계좌 개설의 경우 몇몇 은행은 불가능한 부분도 있으므로 이는 미리 전화를 해보시고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구분 비고
본인 본인 주민등록증
거래인감 or 서명
대리인 가족대리인 대리인 주민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거래인감(서명 X)
가족외의 대리인 본인 및 대리인 주민등록증
본인 인감증명서
위임장
거래인감(서명 X)
미성년자 법정대리인을 통한 계좌개설만 가능

선물옵션/FX마진/해외선물 계좌대리인 계좌 개설 및 미성년자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 주식 및 일반 해외 주식 계좌미성년자도 대리인과 서류만 적절히 준비하면 자유롭게 개설이 가능합니다.

주식을 은행에서 신청하실 때 꼭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계좌를 동시에 개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주식 계좌만 신청하신 경우 국내 주식만 거래를 하실 수 있고, 해외 주식 계좌는 비대면계좌로 따로 신청을 집에서 하셔야 되는 상황이 옵니다.

따라서 어차피 은행을 방문해서 계좌를 만드실 때 해외 주식 계좌도 동시에 만드시면 나중에 같은 작업을 다시 반복할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연계은행 매매는 서로 수수료 무료.

연계은행에서 키움증권계좌를 신청하시면, 본인 은행의 계좌가 있고, 증권사 계좌가 따로 개설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은행

그리고 증권사 계좌와 본인 은행 계좌간의 이체시 수수료는 무료가 됩니다.

주식을 매수하시려면, 연결된 본인 은행계좌에서 증권사 계좌로 이체를 하신다음 증권사 HTS나 휴대폰 어플에서 매매를 하시면 됩니다.

IT를 잘 하신다면 비대면계좌로 집에서 휴대폰으로 계좌를 개설하셔도 됩니다. 그렇지 않고 은행 업무를 보는 김에 계좌를 개설 하실 계획이시라면 상단에서 소개한 표를 보시고 알맞는 은행에 방문하셔서 직원에게 안내를 받으시면서 개설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