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연계은행계좌 예수금 입금 HTS 및 MTS 정리

키움증권 연계은행계좌로 예수금 입금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HTS 및 MTS의 절차를 사진과 함께 살펴봅니다.

 

1.키움증권 연계은행계좌 예수금 HTS 입금

키움증권 계좌를 비대면이 아닌 연계은행계좌로 가입하신 경우 예수금을 입금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먼저 증권계좌와 연동하신 은행계좌에 원하는 액수를 넣습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연결시켰으므로 연동한 국민은행 계좌에 10,000원을 입금시켜봤습니다.

키움증권 예수금 입금 1

2.키움증권 영웅문 HTS를 실행시켜서 화면 좌측 상단검색창에 화면번호 0801을 입력해서 연계은행입출금 창을 실행시킵니다.

키움 예수금 입금 02

3.화면 좌측 상단증권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잔고조회를 클릭합니다.

화면 중앙은행계좌조회를 눌러서 우측 상단에 아까 연동시킨 은행계좌의 통장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우측 하단잔고조회(은행)를 클릭하면, 아까 입금한 연계은행 계좌의 잔고 10,000원이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화면 중앙이체금액이체할 금액을 입력하고, 화면 중앙 하단 증권 ← 은행 버튼을 클릭하면, 은행에 입금한 금액이 증권 계좌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키움증권 예수금 입금 4

4.이체내역을 확인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키움 예수금 입금 5

5.은행연계계좌에 입금한 돈이 키움증권 예수금으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키움 예수금 입금 6

6.실제 주식 거래를 하실 때 입금된 예수금의 실시간 확인화면번호 4989(키움주문)에서 상단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하단예수금조회 탭을 클릭하시면 예수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움 예수금 입금 7

 

2.키움증권 연계은행계좌 MTS 예수금 입금

키움증권 모바일 MTS에서 연계은행계좌에서 예수금 입금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모바일 영웅문 접속후 화면 좌측 하단메뉴를 클릭합니다.

키움 연계 입금 21

2.업무 탭에서 입금을 클릭합니다.

키움 연계 입금 22

3.화면 상단증권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화면 중간연계은행을 클릭해서 연결시킨 은행계좌를 선택합니다.

은행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체가능 금액을 조회하면, 연계은행의 잔고가 표시됩니다. 이체할 금액을 입력하고 화면 맨 하단입금실행을 누르면 키움증권 계좌 연계은행의 자금이 이동됩니다.

키움 연계은행 예수금 입금 23

4.입금확인을 누르시면 연계은행계좌의 돈이 증권계좌 예수금으로 입금 완료됩니다.

키움 연계 예수금 입금 24

위에서 설명한 방법은 은행에서 연계계좌로 만드신 경우에 사용 가능한 예수금 입금 방법입니다. 비대면계좌로 만드신 경우는 개인 인터넷뱅킹으로 직접 증권계좌에 다이렉트로 입금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