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finviz : 코스피 코스닥 산업별 시총 등락률 조회

Sososs.net은 코스피나 코스닥의 시가총액 상위 그룹을 산업별로 묶어서 주가의 등락률을 한 화면에 모두 동시에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산업별 등락률이 표시되고, 시가총액 크기에 따라서 박스 사이즈비율 순서로 배치되서 직관적으로 시장 전체를 파악하는데 유용한 웹서비스입니다.

주식 정보 사이트 시가총액 조회 1

미국 주식을 하신다면 유명한 산업별 시총 등락률 조회 사이트인 finviz와 비슷한 사이트입니다.

시총 산업별 등락률 조회 9

각 산업 영역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지수로 편성된 구성 종목이 무엇인지 한눈에 등락률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등락률 조회 5

범위 필터링도 시총 50위, 100위, 200위 또는 거래량 상위 100위 등으로 스크리닝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시총 등락률 조회 3

또한 이 사이트의 장점은 반응형 사이즈로 구성되었다는 점입니다. 브라우저의 창 크기를 조절하면 사이즈가 창에 맞게 자동 조절됩니다.

한국판 finviz 시총 조회 5

따라서 태블릿이나 모바일에서도 창 크기가 자동 조절되는 반응형 사이즈이므로 이용이 편리하다는 것이 finviz보다 나은 장점입니다.

주식 정보 사이트 시가총액 조회 2

주식 거래를 하실 때 보유한 주식이 과도하게 떨어진다면, 내가 속한 산업도 전반적으로 하락하는지 또는 시장 전체가 하락하는지도 보면 편리한데 그럴 때 이런 산업별 시총의 등락률을 한 화면에서 모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포트폴리오 운영시 편리합니다.

또한 직접 투자가 아닌 주식 강의리딩 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더라도 시장 전체의 등락과 비교를 해서 투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좀 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운영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