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즈브로(Hasbro) 주가 차트

해즈브로(Hasbro) 주가 차트

해즈브로(Hasbro)는 미국의 장난감 제조회사입니다. 1920년에 서립되었습니다. 제품에는 트랜스포머, G.I.조, 모노폴리, 마이 리틀 포니, 플레이도, 스크래블 등이 있습니다. 자회사에는 해즈브로 스튜디오와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트랜스포머라는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신하는 것을 완구로 최초로 생산했습니다. 그래서 이 상품이 현재 에니메이션과 영화로 연계되어 큰 인기를 끌 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게임영역으로도 확장하여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티커 : HAS/소속 : 나스닥


주가도 장난감 회사인데 5루타 이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장난감을 개발하면서 만든 IP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계속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기로 요즘 전세계적으로 소설가나 웹툰작가 등이 대우가 크게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미디어의 발달로 영화산업이 크게 발달하는데 시나리오의 수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영화 투자자들은 검증된 작품에 돈을 투자하고 싶기 때문에 어느정도 인정이 된 컨텐츠의 가치가 더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게임도 과거의 유명한 만화영화 등이 이용되는 것도 이유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장난감 회사에서 만든 IP로 막대한 돈을 벌고 있는 특이한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