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 두레이 어떤점이 좋을까? 23가지 장점

협업툴 두레이 장점 23가지

1.협업 프로젝트 기능으로 여러 업무의 진행율을 보드 형태로 공유할 수 있으며, 위키문서나 드라이브에 파일 참조, 업무 만기일 지정으로 캘린더 공유 등이 가능합니다.

2.외부 협력업체와도 협업을 할 때 편리합니다.

3.메신저 협업툴의 경우 주제별로 그룹 대화를 만들어서 소통이 편리하고 일정 기간내 메시지 수정 및 삭제 허용 기능이 있습니다.

4.해외 바이어와 소통시 실시간 메시지 번역 및 상대 언어로 자동 번역이 되므로 특히 영어, 일본어 바이어와 거래시 글로벌 협업 기능이 편리합니다.

5.메신저 툴에서 멤버와 음성통화나 화상회의도 연계 가능하므로 업무 연동성이 좋습니다.

6.메일 협업툴의 경우 회사 이름 도메인으로도 조직 메일 연계가 가능합니다.

7.메일도 자동 번역이 되므로 해외 거래시 편리합니다.

8.잘못 보낸 메일 취소 기능이 있어서 발송 관리에 유용합니다.

9.재택근무의 필수인 화상회의 협업툴도 제공해서 편리합니다. 부서인원 50명이 동시에 협업툴에서 회의를 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10.중요한 화상회의실은 암호설정, 입장 승인 등의 보안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11.두레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외부인도 링크 공유로 화상회의 초대가 가능해서 외부인과의 협업에도 유용합니다.

12.드라이브 협업툴을 이용하면 여러 사용자가 같은 문서를 동시에 편집할 수 있고, 누가 어느 부분을 현재 수정하는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서 업무 협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3.흩어져있는 프로젝트를 드라이브에 모아서 관리가 가능하고, 프로젝트 멤버과 교체되거나 외부 인원을 임시로 투입해도 관리가 쉽습니다.

14.드라이브에 업로드를 하면 깃처럼 버전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시간별 수정 내용을 버전별로 비교할 수 있고, 누가 공유했거나 수정했는지 체크가 가능해서 세심한 업무 관리에 좋습니다.

15.자동 동기화 기능을 제공하므로 매번 업로드나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동기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6.위키 기능을 제공해서 업무 자료용 문서를 함께 완성할 수 있습니다.

17.위키는 외부 공유 기능도 제공하므로 여러 사람에게 대량 공유도 가능합니다.

18.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위키도 버전관리를 제공하므로 변경 이력이 자동 저장되어 누가 무엇을 수정했고, 이전 버전으로 쉽게 돌릴 수 있습니다.

19.캘린더 기능으로 일정 공유를 앱은 물론이고 웹브라우저나 모바일에서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20.주52시간 근무제에 맞춰서 고정 근무, 시차 출퇴근, 탄력 근무 등 다양한 근무 형태를 관리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근무시간 관리, 근무 유형별 연장, 휴일 근무시간 등 여러 기준 설정이 가능합니다.

22.출퇴근 체크를 IP 기반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23.NHN의 클라우드 기술력이 적용되어 협업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