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워커 어떤 직업일까요? 수익 및 후기 모음

도그워커는 어떤 직업일까요?

도그워커란 반려동물을 대신 산책시켜주는 직업을 말합니다.

직장인들이 요즘 대부분 맞벌이를 하므로 반려동물을 산책시켜줄 시간이 없는데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이를 위해 도그워커라는 직업이 고소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도그워커 자격증

도그워커 자격증은 한국반려동물산업진흥원에서 발급되며, 한국반려동물 아카데미에서 교육되고 있습니다. 필기 100%로 검정이 치루어집니다.

도그워커 자격증 1
petmanageacademy 도그워커 자격증

민간자격증이기는 하지만 국제에서도 통하는 자격증이고, 도그워커 일을 구하실 때 자격증이 없는 것 보다는 훨씬 고객에게 신뢰도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도그워커로 소자본 창업 형식으로 프리랜서를 한다고 하셔도 자격증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고객 유치에 차이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견주에게 안전을 인식시켜줘야 하기 때문에 실제 도그워커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신원확인 등 사진촬영이 필요하므로 더 이런 검증 절차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도그워커 교육

도그워커 교육 및 자격정은 인터넷에 몇 개 나오므로 원하시는 곳을 선택하셔서 교육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그워커 수입

도그워커 수입의 경우 2018년 연말 자료 기사에 따르면 시급이 18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원래 고객이 도그워커 1시간에 지불하는 요금이 25000원정도인데, 여기서 수수료가 업체에 20%를 빼기 때문에 18000원정도 남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 5일에 하루 2시간씩 4주 일하면 약 70만원의 소득을 올릴 수 있습니다. 도그워커는 최저시급보다 시급이 높으므로 사람에 따라서 200만원 넘게 버시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아직 보편하된 서비스는 아니여서 경기, 인천 등에는 수요가 거의 없지만 강남쪽에는 많다고 합니다.

배달대행 아르바이트도 요즘 고소득으로 뜨고 있는데 강남지역에는 콜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즉 도그워커를 부업 등으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강남 쪽에서 자리를 구해보시는 것이 더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30대 투잡용 도그워커 밀착 취재 2018/11/08

 

미국 도그워커

미국 도그워커 직업의 경우 현재 수요가 많아서 생각보다 고소득 직업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 도그워커가 돈을 많이 버는 대신 생각보다 구인이 어렵다고 합니다. 수요가 없는 것이 아니라 고급아파트의 주민이 아주 까다롭게 대기업 면접 보는 수준으로 도그워커를 고른다고 합니다.

미국 고수입 직업 도그워커 2019/07/18

 

도그워커 후기

도그워커 후기로 일단 고객들이 이용에 대한 후기들을 모아봤습니다.

이 분의 경우 주 3일 정도 반려견이 하루에 9 ~ 10시간 정도 혼자있어야해서 도그워커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요금은 1시간에 2만원 초중반대를 지불하셨다고 합니다. 약간 광고성 글인 것 같기도 한데, 어찌되었건 가격 정보는 사실정보 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산책 서비스 도그워커 이용 후기 2018/03/22

 

미국에서 도그워커 서비스를 이용하신분의 후기입니다. 미국이 훨씬 먼저 도그워커가 생겼기 때문에 좀 더 서비스가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강아지 산책 경로가 실시간으로 네비게이션에 보이는 것도 재미있는 점인 것 같습니다. 미국의 경우 서비스 종류가 많은데 강아지와 사람을 집에 같이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강아지 산책 서비스 도그워커 후기 2017/10/20

 

도그워커 알바

도그워커 알바의 경우 아직까지는 개인들끼리 그냥 구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강아지 관련 카페에 보면 이렇게 강아지 산책 알바를 개인적으로 구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당연히 업체에 비해서는 가격은 저렴하게 형성될 것입니다.

도그워커 후기 2

 

도그워커 우프

도그워커 우프는 도그워커 관련 업체에서 서비스중의 앱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서비스는 물론 가격은 위에서 살펴본 개인간의 카페 거래보다는 비싸겠지만, 대신 좀 더 신원검증이 되었으므로 안정적일 것입니다.

 

도그워커 직업 정리

아직까지는 반려동물 산책 시장이 한국에서는 크지는 않은 것 같지만 북미의 수요 증가세를 보면 한국도 점점 수요가 증가해서 미래에 투자해볼만한 직업인 것으로 보입니다.

수입의 경우 최저 시급의 두 배 이상인 것이 대부분이고, 현재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이 부족해서 경쟁자는 많이 없어보입니다.

건당 산책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투잡을 하거나 부업으로 할 때에도 효과적인 일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