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드로이친과 보스웰리아 : 관절염 관리를 위한 두 가지 선택

1.콘드로이친 : 관절염 예방

콘드로이친관절 통증 예방 차원에서 주로 섭취되는 영양제입니다. 정식 명칭은 콘드로이친황산으로 연골이나 관절의 연골 세포내에서 연골 세포재생을 촉진하는 화학물질입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물질이라 65세 이상이 넘어가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연골 부피를 감소시키겨 관절염의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콘드로이친은 외부 음식물 등의 섭취를 통해서 충당할 수 있습니다.

소 연골에서 추출되는 물질이 가장 많고, 돼지 연골은 일부 종교적 문제, 상어 연골 원료 상품은 환경보호 문제 등으로 점차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동물이나 해산물 연골 단백질에서 추출되는 물질이기 때문에 동물, 해물, 갑각류 알레르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소염제 효과도 있지만 주된 목적은 연골 재생을 목적으로 예방 차원에서 먹는 목적이 강한 영양제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또 다른 관절 재생 요소로 알려진 글루코사민, MCM과 같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보스웰리아 : 관절염 통증 완화

보스웰리아관절염 통증 완화 차원에서 주로 섭취되는 영양제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라고 불리는 아프리카나 인도에서 자라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수액건조시킨 제품입니다.

고대 유럽에서 부터 천연 진통제로 사용되었으며, 현대에 이르러 관절염 환자에게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이미 통증이 진행된 상황에서 통증 완화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는 영양제라 볼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vs 보스웰리아

현재 진행된 관절염의 통증 완화가 목적이라면, 소염제 성격이 강한 보스웰리아가 효과적이며, 소염과 연골 재생을 같이 원하신다면, 콘드로이친 계열이 좀 더 적합한 영양제라 볼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보스웰리아
섭취목적 관절 통증 예방 관절 통증 완화
원료 소/상어 연골 추출 유향나무 수지 건조
역사 전통적인 소염제
목적 연골 재생 도움 관절염 염증 치료
특징 연골 경화 감소, 고관절염 관절염 통증 완화 목적
조합 글루코사민, MCM
일섭취량 1200mg 4g(1 ~ 2티스푼)
부작용 육류/해산물 알레르기 설사, 알레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