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부업과 손으로 하는 부업 소개


온라인으로 하는 부업, 손으로 하는 부업, 고졸도 할 수 있는 부업,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알바 등에서 대해서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온라인 부업의 경우 일이 편한대신 컴퓨팅 스킬이 있어야 하고, 장사와 비슷해서 현금 회수율이 즉각적이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손으로 하는 부업의 경우 일한 만큼 바로 현금을 받을 수 있는 대신 일이 단순해서 지겨울 수 있습니다.

 

온라인 부업의 종류

온라인 부업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부분 광고 위주의 컨텐츠 제작 형식의 부업이 많습니다.

온라인 강연 제작, 전자책 판매, 오프라인 강연 연계, 드랍쉬핑 등의 부업의 경우 고객에게 판매를 하면 바로 현금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대신 파이를 늘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CPA, CPS 등은 어느 정도 방문자 파이를 늘려야 하는 대신에 현금 회수율이 느린 편입니다.

 

1.온라인 강연 만들기 부업

유튜브를 보다보면 각종 취미나 업무 관련 강의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튜브는 자체적으로 광고 수입을 창출할 수 있으나 구독자와 채널뷰수가 아주 많이 확보되지 않는 이상 수지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유튜브의 경우 조회수가 수십만, 수백만이 되는 영상을 계속 만들 수 있을 때 까지는 수입이 사실상 0원이기 때문에 부업으로써는 현금회수가 생각보다 느린 편입니다.

그래서 미국이나 한국의 경우도 유료 온라인 강연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유료 온라인 강연의 경우 모두 유료로 판매되므로 유튜브 보다 확장성에서는 부족해도 고객 한명마다 모두 자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래스 101


탈잉

인프런

온라인 부업 클래스 101
클래스 101 유명인 강의

꼭 업무 관련이 아니어도 마술, 웹툰, 네일 아트 심지어 종합격투기도 강좌로 올라와 있을 정도로 요즘 유료 온라인 강의 트래픽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2.오프라인 강연 연계 부업

이렇게 온라인에서 인지도를 높이면, 오프라인 강연으로 연계도 가능합니다. 어차피 온라인으로 강의를 찍었으므로, 이를 원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하루에 요약하는 특별 강연회를 여는 등의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이런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는 마찬가지로 온라인 강연 서비스 사이트에 대부분 같이 연계되었습니다.

오프라인 강연 연계
탈잉의 원데이 오프라인 강연 연계

마찬가지로 꼭 업무가 아니어도 메이크업 화장법부터, 온라인 마케팅법 심지어 엑셀 실무 스킬도 강연이 되며 위의 숫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요가 쏠쏠합니다.

 

3.전자책 부업

전자책 부업의 경우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위에서 말한 온라인 강의를 사이트에 등록을 한 경우 따로 조사를 할 필요없이 동시에 전자책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강의준비없이 바로 전자책을 준비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온라인에서 글로 돈을 버는 경우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서 사실상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도 대부분 유의미한 수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하루에 2000 ~ 5000명 이상이 들어와야 합니다. 이 수치는 대형 포털사이트의 봇 통계가 포함된 값이 아닌 순수한 방문자 트래픽을 말합니다.


이 수치가 되지 않으면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도 사실상 무료 봉사가 됩니다. 즉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수익이 나기 전까지 현금 회수가 아주 느린편입니다.

즉 부업의 목적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 전자책은 일단 1권이라도 팔리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일반 종이 책의 경우 마진이 5 ~ 10%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권당 남는 금액이 1000원 남짓입니다.

팬립 전자책
penreeve 전자책

하지만 전자책의 경우 출판 비용이 없기 때문에 마진이 4000 ~ 5000원 이상으로 종이책에 비해서 4 ~ 5배 수익이 높습니다.

블로그의 광고용 수익모델과 비교를 하면 클릭당 200 ~ 300원정도 벌기 때문에 20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부업이 목적이고 현금 회수를 빠르게 해야하는 경우 블로그 보다는 전자책 모델이 더 좋은 부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드랍쉬핑 부업

드랍쉬핑은 간단히 말하면, 재고없이 온라인 오픈마켓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혹시 직구대행으로 물건을 사보신적있나요? 직구대행은 다른 것이 아니라 업체가 해외에 있는 온라인 물건을 대신 결제해주고, 배송지만 고객으로 변경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국내에는 없는 원서가 있습니다. 드랍쉬핑 업체는 자기 사이트에 이 원서를 올려놓습니다. 고객이 이 원서를 주문하면, 고객으로 부터 받은 돈을 원서가 판매되는 아마존등에 결제를 하고, 배송지를 고객의 배송지로 넣습니다.

그러면, 드랍쉬핑 업체는 중간에서 결제만 대행해주면 되기 때문에 재고없이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직구 대행 업체를 보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라는 문구가 많은 이유도 환불이 원칙적으로 가능은 하지만, 배송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그런 문구를 넣는 것입니다.

즉 이런 업체 대부분은 심지어 회사도 없고, 그냥 홈페이지만 만들어서 드랍쉬핑으로 결제 대행만 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누구나 할 수 있으므로 리스크가 크지 않습니다. 대신 어떤 물건이 한국에 없는지를 잘 알아야 합니다.

 

5.크몽에서 프리랜서 마켓 이용

다섯 번째 온라인 부업은 크몽에서 프리랜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크몽은 원래 개인 사업하시는 분들이 마케팅 부가 서비스를 유료로 사용하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딜러의 경우 개인 홈페이지를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하루 종일 고객 전화하고 고객 만나러 가기도 바쁜데 블로그에 마케팅 홍보 자료 뿌릴 시간이 적습니다.

이런 수요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만약 본인이 글을 좀 쓰는 편인데 글 쓸 주제가 없다면? 크몽에서 글쓰기 대행 서비스를 프리랜서로 활동하면 됩니다.

크몽 부업
크몽 글쓰기 부업

글쓰기 뿐만 아니라 나레이션, 영상 촬영, 블로그 체험단, SNS 체험단, 포토샵 편집 등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거의 대부분의 부업이 구인 구직 형태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크몽 일자리

 

6.쿠팡 파트너스/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제휴 판매

여섯 번째 방식은 CPS 모델입니다. 아마존이 거의 최초로 해서 현재는 거의 대부분의 오픈 마켓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아마존과 쿠팡이 수수료가 가장 높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나,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해서 각 오픈마켓의 물건을 사진과 제품을 자신의 블로그에 링크시킬 수 있습니다.

이 링크로 고객이 구매를 하면 3% ~ 9%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쿠팡 제휴 1

예를 들어 쿠팡 파트너스에서 공기청정기를 원하는 것을 링크를 내 블로그에 삽입하면, 이를 클릭해서 고객이 구매하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의 경우 영어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한국의 직구 고객을 타겟팅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알리바바 등도 제휴가 있으므로 각 오픈마켓의 CPS 광고를 모두 삽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처럼 제가 쿠팡 링크를 생성하고 네이버 블로그 등에 올려놓습니다. 이 링크를 타고 사람들이 쿠팡에서 이 물건이 아니고 아무 물건이나 24시간 이내로 구매를 하면 매출의 3%를 줍니다.

 

7.CPA 광고 부업

CPA는 업체의 광고를 블로그나 사이트에 기재를 합니다. 그리고 해당 링크로 고객이 상담등을 할 경우 건당 금액이 지급됩니다. 보통 건당 몇 만원이 넘기 때문에 단가는 비쌉니다.

CPA 광고도 CPS와 마찬가지로 오래된 광고 모델입니다. 이런 모델의 단점은 네이버나 티스토리에서 실행을 하면 블로그가 저품질을 맞기 쉽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검색으로는 잘 안하고 보통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서 딱 1 페이지에만 만들고, 구글 애드워즈나 네이버 광고 등에 유료로 돌려서 수입이 광고 지출보다 많게 유도를 해서 마진을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업 사이트

부업을 소개하는 유명한 사이트에는 부업나라가 있습니다. 서울, 경기도, 부산 등 각 지역별로 세세한 부업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부업나라 http://www.booupnara.com/

부업사이트 사진

 

손으로 하는 부업 4가지

손으로 하는 부업은 고등학교나 중학교를 졸업하신 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팅 스킬이 딱히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주부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부업나라 등에 가보면 정말 다양한 손부업이 있습니다.

 

1.화장품 포장 부업

손으로 하는 부업은 보통 중년 여성분들을 많이 채용합니다. 화장품 포장 부업의 경우 남녀무관하게 고용합니다.

보통 재택으로 물량을 가져가서 일을 하며, 화장품용기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단순한 업무입니다. 재택 근무이기 때문에 물량을 가져가서 납기일 이내에 다시 가져오면 됩니다.

부업나라 사이트에서 ‘화장품’으로 검색해보시면 부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양말 포장 부업

양말 포장 부업의 경우 보통 재택은 아니고 출근을 해서 합니다. 남성보다는 주부분들이 더 선호됩니다. 업무 내용은 양말을 돌돌 말아서 패키지팩에 예쁘게 포장하는 단순한 일입니다.

부업나라 사이트에서 ‘양말’로 검색해보시면 일자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3.악세사리 부업

악세사리 부업은 이 분야 자영업자가 정말 많기 때문에 부업 일자리가 많습니다. 일의 특성상 주부 분들이 선호되고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나와서 물량을 가져다가 악세사리를 만듭니다.

 

4.문구/팬시 포장 부업

이 것도 마찬가지로 재택 부업입니다. 물량을 가져닫가 문구를 포장해서 다시 업체로 가져다주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부업나라에 이런 다양하게 단순하고 손으로 할 수 있고 중년층 이상도할 수 있는 부업이 많습니다.

 

고졸 알바

고졸 알바에는 온라인 부업의 경우 학력이 딱히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컴퓨팅 스킬이 있고 마케팅 능력이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몸쓰는일은 자신이 있다면 요즘에 유행하는 부릉이라는 일이 돈을 정말 많이 법니다.

부릉이는 오토바이로 배달 대행을 하는 일인데 정말로 수요가 많아서 고수익을 법니다.

매일 출근할 필요도 없고,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를 정하고 출근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일정 지역의 업체에 소속되며, 하루에 수수료와 오토바이 하루 대여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모두 가지게 됩니다.

부릉이 알바는 최소 300이상을 버는 경우가 많은데, 중요한 점은 강남처럼 인구밀집도가 아주 높은 지역에서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부릉이는 오토바이 운전실력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가서 일해보시면 정말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학력군을 가진 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일은 전업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보통은 낮에는 따로 일을 하고 밤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업 자체가 초기 단계라 아직 경쟁자가 많이 없기 때문에 초기에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크라우드 웍스 : 인공지능 부업

크라우드 웍스는 인공지능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 대행해주는 아르바이트입니다. 아직 사람들이 잘 모르는 꿀알바입니다.

크라우드 웍스 https://www.crowdworks.kr/

물론 편하게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작업당 바로 돈을 주는 것은 아니고 보통 1건에 5000포인트 정도 되는데 40000포인트가 되면 세금을 제외하고 현금으로 바로 쏴줍니다.

인공지능 부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