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론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 향의 구성 간단히 정리


조말론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 어떤 향으로 구성되었을까요? 헤이즐넛, 시더우드(소나무), 로스티드 오크(참나무)의 탑, 미들, 베이스로 구성됩니다.

조말론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 코롱

조말론-잉글리쉬-오크-앤-헤이즐넛-제품-사진-2

탑 노트 : 그린 헤이즐넛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의 탑 노트는 그린 헤이즐넛입니다. 탑 노트란 향수를 처음 뿌리고 10분 내외로 지속되는 첫 향을 말합니다.

헤이즐넛

헤이즐넛은 개암나무의 열매인 개암을 말합니다. 향이 독특하기 때문에 예전부터 커피, 과자, 초콜릿, 아이스크림, 누텔라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었습니다.

미들 노트 : 시더우드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의 미들 노트는 시더우드입니다. 미들 노트란 2시간 이내의 지속되는 잔향을 말합니다.

블랙베리-시더우드

시더우드는 소나무과에 속하는 개잎갈나무 또는 설송나무를 말합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예배자들이 기도를 할 때 향을 피우거나, 화장품 등으로 사용한 향입니다.

베이스 노트 : 로스티드 오크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의 베이스 노트는 로스티드 오크입니다. 베이스 노트란 향수를 뿌렸을 때 10시간 이내로 가장 길게 지속되는 기본 베이스를 말합니다.

로스티드-오크


오크 트리는 한국어로 참나무를 말합니다. 참나무를 어떤 특정한 나무과 아니라 약 600여종의 속하는 나무의 그룹을 지칭합니다. 로스티드 오크란 서양에 있는 참나무를 구워서 향을 낸 경우를 말합니다.

그래서 이 향수는 나무향이나 풀 향이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조말론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 실제 향

살짝 달달한 향이 납니다. 잉글리쉬 오크는 레드커런티와 헤이즐넛 두 가지 종류가 있스니다. 레드커런티의 경우 파우더리 향이 좀 더 강하고 헤이즐넛은 중성적인 느낌이 더 강합니다.

우디한 느낌이 강합니다. 잔향은 서점에서 나는 종이 나무 향 등이 나는 편입니다. 헤이즐넛은 아주 약하게 은은하게 납니다. 풀냄새가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흙길 냄새 또는 꽃 향도 조금 납니다.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 사용 목적

이 향수는 코롱 계열 향수입니다. 코롱이란 지속시간이 2 시간 이내로 짧습니다. 잔향이 짧아야 하는 상황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샤워나 목욕을 마치고 가볍게 사용합니다. 또는 실내에서 직전에 뿌리는 것이 지속력을 최대한 높이는 방법입니다.

지속력이 더 길어야 한다면 같은 브랜드에서는 코롱 인텐스가 붙은 머르 앤 통카 또는 다크 앰버가 있습니다. 또는 향수 뒤에 퍼퓸, EDT 등이 붙은 제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레이어링입니다. 원래 조말론은 레이어링을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잔향이 짧기 때문에 레이어링시 향을 섞은데 유리한 특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