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도서관 노트북 좌석 이용시 유용한 4가지

동대문 도서관 노트북 좌석은 3층을 제외한 전 층에 노트북 좌석이 있습니다.

예약제 노트북석과, 인터넷 강연 시청만 가능한 좌석,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좌석으로 나뉩니다. 무선 인터넷을 회원가입이 따로 필요합니다.

 

1.동대문 도서관 노트북 좌석 시간 및 위치

동영상 강연 시청을 원한다면 2층에서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 공간에서는 자유롭게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대문 도서관 노트북 이용시간

사전 예약제로 2층에는 5시간 사용할 수 있고 연장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전 예약제로 5층에는 3시간씩 사용가능합니다. 4층의 경우 예약제가 아니므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층 북카페에서도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실 전용 좌석의 경우 해당 포스팅을 참조합니다.

 

2.공용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사용시 동대문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 했으면 컴퓨터 우측 하단의 네트워크 연결 또는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연결에서 Dongdaemun 을 선택합니다.

비밀번호는 dongdaemun입니다. 마지막으로 동대문 도서관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관련 문의는 5층 종합자료 2실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02-2170-1051)

속도는 빠른 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공용 와이파이를 수백명이 같이 사용하니 느릴 확률이 높습니다.

 

3.사이트 접속

서초동 국립중앙도서관 처럼 게임 관련 사이트는 접속이 차단 된 경우가 많습니다. 2층의 경우 동영상 강의 시청 이외에 웹 접속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대문 도서관 노트북실 사용설명

5층의 경우 중학생 이상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의 동반이 필요합니다.

 

4.휴관일 및 이용 시간

동대문 도서관의 경우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에 휴무를 합니다. 그리고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공휴일에도 휴무를 합니다.

동대문 도서관 노트북실 이용시간

수요일 휴무의 경우 매주 휴무가 아니여서 헷갈리기 쉽습니다. 미리 도서관에 전화(02-2170-1000)를 해서 휴무일을 확인하는 센스를 발휘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