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이용시 유용한 5가지 정보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이용시 어떤 정보를 확인하면 좋을까요?

는길, 회원가입, 층별안내, 운영시간 등을 살펴봅니다. 동대문 답십리 도서관의 경우 다문화 서적이 많은 것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1.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가는 길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서울시립대로4길 75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2호선 신답역 1번 출구에서 내리거나 5호선 답십리역 1번 출구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지하철 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청량리역 경의중앙선 3번 출구에서 내려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셔틀 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셔틀버스

 

2.층별 운영시간 안내

1층은 어린이 도서관입니다. 평일 주말 동일하게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이용시간

수유실도 있으며 어린이 열람실도 같이 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1층 어린이실

2층의 종합자료 1관은 한국듀이십진분류법 기준으로 000번인 총류부터 언어 700번까지 있습니다.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2층 종합자료1실

3층에는 종합자료 2관(듀이십진 800~900번까지 문화, 역사, 다문화, 자격증), 동아리실, 휴게실 등이 있습니다. 종합자료2관은 오전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3층 종합자료2실

다문화 서적 종류가 많은 것이 이 도서관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다문화자료

4층에는 디지털 자료실의 경우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반면 북카페 겸 디지털 라운지(노트북석)의 경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4층 디지털자료실

 

3.휴무일

매주 금요일 및 법정공휴일(일요일 제외)는 휴일입니다.

 

4.회원가입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회원가입은 서울시민이 아니여도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대출의 경우 1인당 5권씩 2주간 대출 가능합니다. 연체료는 1권당 100원입니다.

 

5.물품보관함

서초동의 국립중앙도서관 처럼 물품보관함이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회원증 제시를 하면, 하루 이용 보관함 부터 30일 이용보관함 및 장기 보관함 등이 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물품보관함

 

6.기타 도서관

동대문에는 답십리 도서관 이외에 동대문 도서관, 동대문 정보화 도서관, 동대문 어린이 도서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