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금 높은 주식 및 ETF 키움증권으로 조회, 엑셀 다운

미국 주식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과 ETF를 키움증권 HTS로 어떻게 조회할까요?

HTS에서 화면번호로 간단하게 조회 및 엑셀로 다운로드 받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 배당금 많이 주는 주식 조회하기

미국 주식 중에서 배당금을 많이 주는 주식을 조회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HTS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먼저 영웅문 Global 좌측 상단 검색창배당 또는 화면번호 2651입력해서 해외주식 배당주 순위 메뉴에 접속합니다.

Kiwoom-China-div-02

2651 화면에 접속을 하면 미국 주식 전종목의 배당수익률한눈에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배당률 이외에도 주당배당금, 현재가, 시가총액, 배당락일, 지급일, 배당성향 등으로도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또한 배당주기를 동시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연간 지급, 반기 지급, 분기 지급, 월 배당 지급 등으로 필터링도 동시에 가능합니다.

키움 미국 배당주 순위 3

시가총액이 높고, 분기마다 배당을 지급하면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순서로 정렬을 해봤습니다. 배당수익률(파란색 박스) 메뉴마우스로 클릭하면 내림/오름차순 정렬이 가능합니다.

키움 미국주식 배당 조회 6

 

미국 배당금 많이 주는 ETF 조회하기

미국 배당금 많이 주는 ETF도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HTS에서 조회가능합니다.

화면번호 2651(해외주식 배당주순위)에서 우측 메뉴의 ETF를 클릭하면, 배당을 지급하는 모든 미국 ETF가 정렬됩니다.

배당수익률 이외에도 주당배당금, 배당락일, 지급일, 배당주기(연/반기/분기) 등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미국 ETF 배당주 조회 1

미국 ETF의 경우 개별 종목과 달리 익숙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필터링 메뉴를 사용하면 주제별로 분류를 해서 좀 더 세분화되게 배당 ETF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헬스케어 섹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미국 ETF 배당주 조회 2

배당을 지급하는 미국 ETF중에서 헬스케어 섹터의 배당수익률 상위 순으로 정렬이 되었습니다. 배당률 2%이며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헬스케어 미국 ETF가 조회됩니다.

미국 ETF 배당주 조회 3

그 외에도 중국 주식 ETF, 일본 주식 ETF, 성장주 ETF, 부동산 ETF,  채권, 원자재, 대체투자, 요즘 유행하는 자산배분용 ETF 등 다양한 기준으로 ETF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미국 ETF 배당주 조회 4

 

미국 배당주 수익률 조회후 엑셀 다운로드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HTS를 사용하시면 미국 주식의 배당수익률을 조회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바로 엑셀 CSV 파일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키움 미국 배당주 4

단, 바로 다운로드를 하시면 현재 화면 보이는 데이터인 수십개의 배당주만 다운로드가 됩니다.

영웅문 미국 주식 배당주 조회 5

키움증권 메뉴에서 조회되는 배당주는 약 2900개인데 모두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원하는 지점까지 우측 스크롤을 최대한 아래로 내리셔야 합니다.

미국 배당주 영웅문 조회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