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중국어 공부? 아이를 위한 4가지 선택 살펴보기

어린이 중국어 공부는 어떻게 시켜야 할까요?

발음 교정브랜드 신뢰도에 따라서 어떤 대안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라는 대표적인 스태디샐러 교재를 사용할 경우 전화영어, 어플 등의 온라인 연계 서비스로 아이에게 발음 교정 등의 다각적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도 대표적인 어린이 중국어 교재인데, 오프라인에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인강이나 학원을 보낼 때 연계 학습에 좋습니다.

차이홍눈높이 브랜드 대교의 중국어 브랜드로 중국어 원어민 교사방문 과외를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 중국어 방송으로 중국의 CCTV 14,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서 아이들이 쉽게 노래나 대화를 따라할 수 있는 학습이 가능합니다.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 대교의 차이홍 교재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중국어 방송의 대표적인 예시들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전화 영어로 발음 교정!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는 어떤 교재일까요? 부모님들이 아이에게 한글과 숫자는 직접 가르치는 것이 가능하지만, 중국어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아이를 위해서 중국어를 다시 배우자니 성인도 학습이 쉽지 않은 편이고, 설사 중국어를 어느 정도 알고 있더라도 중국어의 어려운 발음을 가르치는 문제도 있습니다.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111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의 경우 전화영어 등의 연계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이런 발음이나 피드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3

첫 번째는 0단계부터 커리큘럼이 알아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관리가 편리합니다. 또한 CD, MP3나 모바일 앱 등에서 모두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음성 지원 서비스도 편리합니다.

두 번째로 전화영어, 화상 영어 서비스도 같이 연계가 되어있으므로 아이들 발음 교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2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시리즈는 보통 ‘어린이 중국어 교재 추천’이라고 네이버 카페 등에서 검색을 했을 때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되는 대표적인 교재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세 번째로 오프라인에서 선생님을 구하시거나 방과후 학습이나 어린이 중국어 교실을 구하실 때 대부분 연계되는 강좌가 많거나 구인이 쉽다는 점입니다.

이런점들에서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시리즈는 독학 교재임에도 불구하고, 전화영어, 모바일 앱 등의 온라인, 유선 서비스로 인해서 다각도 교차 학습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아이들에게 케어할 시간이 많이 부족하실 경우 교재 + 온라인 + 음성 등의 여러 노출률을 늘릴 때 유용한 어린이 중국어 학습 상품이 되겠습니다.

 

2.하오빵 어린이 중국어, 10년의 검증 교재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는 시사출판사에서 나오는 어린이 중국어 학습 교재입니다. 사실 대부분 부모 세대 분들은 중국어에 익숙한 세대가 아니기 때문에 중국어 교재를 고르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영어 공부를 했던 시절을 돌이켜보면 결국은 교재 선택은 초기에 잘못하면 나중에 계속 처음부터 새로운 교재로 공부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결국은 아주 기초적인 교재를 놓고 여러번 반복해서 보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임을 알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 교재는 이미 10년으로 시중에서 검증이된 스터디샐러 교재입니다. 마찬가지로 커리큘럼이 각 단계별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진도는 순서만 잘 따라오면 알아서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

MP3, CD 등의 음성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다각도의 학습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오프라인 교육의 활성화입니다.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시리즈는 좀 더 온라인 사업에 치중을 한 케이스입니다.

반면,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는 공식 네이버 카페도 있을 정도로 오프라인 교육 연계쪽으로 사업이 활성화되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아이를 교재와 함께 학습시키고 싶으신 경우 강사분들이 대부분 많이 선택하는 교재이기 때문에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를 오프라인 강좌 위주로 돌리고 싶으신 경우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가 적합한 교재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차이홍으로 중국어 원어민 교사 방문 과외!

차이홍 서비스로 아이에게 어떤 차별화를 줄 수 있을까요? 사실 외국어 공부의 핵심은 발음 교정인데 유학을 가지 않고 발음을 교정하는 것은 힘들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이번달에 갚아야할 카드빚과 대출 이자가 있으므로 한정된 자원에서 아이의 교육까지 책임질 수 있는 효율적인 선택이 필요합니다. 차이홍을 사용하면 아이에게 중국어 원어민 교사를 1:1 과외 형식으로 방문 공부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차이홍은 눈높이 브랜드로 유명한 학습지 대교에서 만든 어린이 중국어 브랜드입니다. 중국어에서 가장 큰 장벽중의 하나는 바로 성조 등에 의한 발음의 어려움입니다. 이를 중국인 원어민 교사를 방문시켜서 즉각적으로 교정을 해서 피드백을 하는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차이홍 어린이 중국어 1

물론 1:1방문 서비스인만큼 일반적인 학습지보다는 가격대가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차이홍 어린이 중국어 2

하지만 자금사정상 중국에 유학을 보내서 생활비를 지출하는 것 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발음 교정을 할 수 있는 방법중에서 가성비가 높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이홍 어린이 중국어 3

한국은 지정학적으로 중국과 가깝고, 대부분 방문하시는 중국어 원어민 교사분들이 한국어도 어느 정도 하시므로 커뮤니케이션에는 큰 지장은 없습니다.

대교는 눈높이 브랜드로 학습지 시장에서 이미 수십년 경력이 있기 때문에 커리큘럼이나 브랜드 신뢰도, 방문 교사에 대한 안정성 등에서는 검증이 많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교에서 나온 차이홍 어린이 중국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아이를 유학보내지 않고도 중국어 원어민 교사를 방문으로 과외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4.중국어 어린이 방송으로 아이들이 쉽게 노래 따라하기!

중국어 어린이 방송은 한자이기 때문에 소리를 따라하기 힘들고 성인도 공부가 쉽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비롯한 어린이 방송시장이 돈이 상당히 되기 때문에 투자를 아주 많이 해서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방송 프로그램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는 중국의 관영방송인 CCTV 14번 채널의 어린이 방송입니다. CCTV는 중국 최대의 방송인 만큼 중국내에서는 공신력이 있고, 무엇보다도 중국인의 원어민 방송을 가장 정확하게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린이 중국어 CCTV 14

채널 프로그램
CCTV 1 종합
CCTV 2 경제
CCTV 3 종합 예술
CCTV 4 국제
CCTV 5 스포츠
CCTV 5+ 스포츠 경기
CCTV 6 영화
CCTV 7 국방군사
CCTV 8 드라마
CCTV 9 다큐멘터리
CCTV 10 과학
CCTV 11 가극
CCTV 12 사회와 법
CCTV 13 뉴스
CCTV 14 어린이
CCTV 15 음악
CCTV 16 올림픽
CCTV 17 농업농촌
CCTV-电视指南 TV 가이드
CCTV-中视购物 홈쇼핑

두 번째로 핑크퐁 유튜브입니다. 핑크퐁은 삼성 출판사에서 만든 스마트스터디 회사에서 제작한 어린이용 글로벌 방송 회사입니다.

아기상어이라는 유튜브 조회수 230억뷰를 달성한 메가히트 어린이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이미 글로벌에서 검증이 된 회사입니다. 아기상어 브랜드는 미국과 인도네시아의 유아들에게 아주 인기가 있습니다.

아래는 아기상어 영문 버전입니다.

중국어 버전의 아기 상어입니다. 이미 캐릭터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라인프렌즈, 카카오프렌즈 처럼 중국어 컨텐츠도 언어만 치환하면 되므로 컨텐츠가 아주 풍부합니다.

중국어 원어 방송도 만들어서 방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유튜브로 어린이 중국어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Baby Bus 유튜브입니다. 유튜브 자동 알고리즘에 의해서 중국어 제목이 자동으로 한국어로 변경되기 때문에 동영상을 고르기도 쉽습니다.

베이비버스의 장점은 대부분 영상이 동요와 같은 노래라 아이들이 따라하기 쉽고, 자막이 잘 되어있어 독음을 익히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성우의 목소리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따라서 중국어 어린이 방송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아이들이 노래나 원어민 방송을 따라하면서 쉽게 중국어를 배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린이 중국어 학습은 발음교정과 브랜드 신뢰도를 잘 따지기!

아이에게 중국어를 학습시킬 때는 발음 교정을 정확하게 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믿을만한 브랜드인지를 살펴보면 어느 정도 안정화시킬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는 어린이 중국어의 스태디샐러이고, 전화영어, 모바일 앱 등의 음성, 온라인 서비스 연계가 가능합니다.
  2. 하오빵 어린이 중국어는 같은 어린이 중국어 교재의 유명한 제품으로 오프라인, 인강 등의 강좌 연계에 강점이 있습니다.
  3. 차이홍눈높이 대교 브랜드로 학습지의 오랜 경험 및 원어민 방문 과외 서비스로 발음 교정 및 피드백에 장점이 있습니다.
  4. 어린이 중국어 방송CCTV 14, 핑크퐁, 베이비버스 등으로 노래, 동요, 방송 등으로 아이를 쉽게 따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린이 중국어 학습을 할 때에는 발음 교정이나 브랜드 신뢰도 등을 잘 따져서 원하시는 수단을 선택하시면 효율적인 아이 학습이 가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