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편집 인강 들어야 한다면? 5가지 서비스 소개!

유튜브 영상편집 인강 어떻게 배워야 할까요?

일단 보통 유튜브 영상 편집 강의의 경우 온라인 강의오프라인 학원으로 나눠집니다. 보통 컴퓨터 아카데미 계열은 오프라인 강의가 많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인강이나 온라인 서비스가 필요하시다면 패스트캠퍼스, 클래스101, 크몽, 인프런, 탈잉 등 비교적 최근에 새워진 스타트업에서 만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목적에 좀 더 부합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에 관련된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는 패스트 캠퍼스, 크몽, 클래스 101, 인프런, 탈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패스트캠퍼스 유튜브 영상편집 인강

패스트캠퍼스에서는 영상편집 강의에서는 프리미어 프로, 에프터이펙트, 파이널컷 등 원하는 영상편집 소프트웨어에 맞는 강의가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유튜브 편집 1

패스트캠퍼스 영상 편집 5

패스트캠퍼스 유튜브 강의 1

fastcampus-4

또한 인트로 제작 등에 필요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강의도 있습니다.

카메라 화이트 밸런스, 노출, 역광, 순광, 측면광 등의 촬영기법, 카메라 사용법 등의 강의를 가르칩니다.

영상편집 인강 추천 1

 

2.영상편집 제작 의뢰? 크몽!

크몽영상편집을 제작 의뢰를 할 수 있는 플랫폼사이트입니다. 영상편집이 필요한데 오프라인에서 만나지 않고 온라인에서 바로 작업 의뢰를 맞겨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몽 영상편집 가격

유튜브 영상 편집 이외에도 자막 제작, 로고 제작, 영상 촬영, 바이럴 영상, 더빙, 녹음, 음악 편집, 모델 섭외 등이 가능합니다.

특히 유튜브 영상편집은 현재 수요가 많기 때문에 경력이 많은 편집자를 구할 확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클래스 101 : 유명 유튜버에게 직접 강의 듣기!

클래스 101은 UNIST 출신 학생들이 만든 스타트업으로 소프트뱅크 계열사, 미래에셋, KT VC 등 여러 VC에게 수백억의 투자를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오프라인 강의 서비스입니다.

클래스 101 영상편집 1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비교적 연령대가 낮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영상 편집 관련 강의를 들을 경우 이런 평균 연령대가 낮은 곳에서 찾을 경우 좀 더 경력이 많은 사람에게 배울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클래스 101 영상편집 2

필요한 준비물을 택배로 보내주는 등 재미있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래스 101 영상편집 3

유명 유튜버가 직접 편집 강의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좀 더 신뢰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101 영상편집 4

 

4.영상편집과 코딩의 연계? 인프런!

인프런은 컴퓨터 코딩 관련해서 유명한 강의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유튜브 편집 같은 영상 편집 컨텐츠도 마찬가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다빈치 디졸브 등 원하는 편집 툴의 강의를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인프런 영상편집 1

이 사이트는 코딩 관련 강의도 많기 때문에 필요하면 파이썬이나 HTML/CSS 등의 연계 코딩 강의도 들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탈잉! 원데이 클래스에서 탄생한 VOD

탈잉도 클래스 101, 인프런과 같이 최근에 생긴 강의 중심 사이트입니다. 탈잉이 경우 원데이 클래스와 같은 오프라인 강의가 중심입니다.

탈잉 영상편집 인강

하지만 탈잉 VOD라고 다른 사이트처럼 VOD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탈잉 인강의 장점은 강의수가 짧다는 점입니다. 원래 오프라인 원데이 클래스 특성상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강의를 최대한 짧고 핵심만 넣을 수 밖에 없습니다.

탈잉 영상편집 인강 2

탈잉의 VOD 서비스는 그렇게 축약된 오프라인 원데이 클래스가 다시 온라인으로 재발행 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VOD에 좀 더 핵심이 요약된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없으시고 핵심만 빨리 들으셔야 하는데 오프라인 강의는 현재 코로나 등 때문에 부담이 되실 경우 탈잉에서 온라인VOD를 짧게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