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주차장 어플, 시내에서도 편하게 주차, 3가지!


공유 주차장 어플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첫 번째로 내 주차 공간을 대여해주거나 공유로 빌릴 수 있는 모두의 주차장 앱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일주차권 검색에 강점이 있는 파킹클라우드의 아이파킹 어플이 있습니다. 세 번째로 한컴계열사에서 만든 파킹프렌즈 공유주차 앱이 있습니다.

공유주차 앱들의 간단한 특징을 사진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모두의 주차장 공유 주차 어플, 100만 다운로드의 편리성!

모두의 주차장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공유 주차장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약 100만회의 다운로드가 발생한 인기 공유주차 어플입니다.

모두의 주차장 앱은 내 주차공간을 쓰지 않는 시간에 자가 소유 주차장에서 주차 이용권을 사용자에게 대여해줄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주차공간을 대여해주고 싶은 경우 공유를 통해서 내 주차공간을 타인에게 대여해 줄 수 있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공유 주차 1

반대로 다른 사람의 주차 공간을 임대해서 공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주차장을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서 도심속 복잡한 주차장 찾기 필요 없이 주차 공간을 앱의 요금 비교를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코엑스나 강남 등의 주차요금이 아주 비싼 곳의 경우 이런 공유 주차 어플을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혹은 쉽게 주차 자리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공유 주차 2

또한 경우에 따라서 월주차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또한 개인의 공유 주차장 이외에도 주변의 공영 주차장 등의 요금 정보 등도 모두 나오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주차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공유 주차 3

지도에서 주차장별 가격 비교도 바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저렴하게 주차장을 찾을 경우도 도움이 됩니다.

 

2.아이파킹 공유주차 앱, 일주차권의 강점!

아이파킹 공유주차 어플은 안드로이드에서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헤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파킹 공유주차장 1

아이파킹 앱은 특히 일주차권의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아이파킹 공유주차장 2

아이파킹 앱의 장점은 내 차의 크기이동할 거리 등을 고려해서 원하는 주차장자동으로 매칭해준다는 점입니다.

또한 파킹패스 시스템으로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해놓으면 출차하면, 바로 정산되어 따로 결제가 필요없는 시스템도 편리한 점입니다.

아이파킹 공유주차 3

본인 차량의 유형과 얼마나 이동할지, 몇 시간에서 며칠 주차할지 등을 미리 지정해 놓으면 스크리닝에 편합니다.

 

3.파킹프렌즈, 한컴계열사의 공유 주차 앱 야심작!

파킹프렌즈 공유 주차 어플은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를 만든 회사의 계열사입니다. 한컴모빌리티에서 만든 어플로 IT 전문회사에서 만든 공유주차 서비스입니다.

주차면이 남는 교회나, 빌라, 상가 등을 다른 사람에게 대여해줄 수 있습니다.

파킹프렌즈 공유주차장 1

원하는 지역에서 주차 요금 가격 비교가 가능하며, 정기권 가능 유무 심지어 무료 주차장의 위치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IT 회사에서 제작했다 보니 이런 점은 강점입니다.

파킹프렌즈 공유주차 2

파킹프렌즈 어플의 특징중 하나는 자동차를 CCTV로 감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파킹프렌즈 공유주차 3

시간권이나 월주차의 기간별 요금 등도 모두 정리가 되어있어서, 주차요금을 미리 계산해볼 때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파킹프렌즈 공유주차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