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국가자격증 무엇을 딸까? 3가지로 반려 전문가 되자!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민간자격증 중 국가공인으로 인증받은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인증 국가공인으로 승격되 2022년 발급예정인 동물보건사, 그리고 국가자격증으로 승격될 확률이 높은 반려동물훈련사를 살펴봅니다.

 

1.반려견스타일리스트 : 국가공인 민간자격증!

반려견스타일리스트 자격증은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이고, 구애견미용사이며, 필기실기로 구성됩니다.

반려동물 국가 자격증 1


첫째,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으로 민간 자격증중 유일하게 국가공인으로 승격된 반려동물 자격증으로 1급, 2급, 3급으로 구성됩니다.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2

둘째, 과거 애견미용사 자격증으로 현재는 반려견스타일리스트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3

셋째, 각각 필기실기로 구성되며 필기60분 50문제, 실기120분 시험입니다.

 

2.동물복지사 :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동물복지사 자격증은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확정이 되었고, 수의사의 보조 업무를 진행하며, 관련학과 졸업 또는 동물병원 근무 경력이 요구되는 반려동물 국가자격증입니다.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4

첫째, 국가공인 자격증이 확정되었고, 내년에 시험이 시행될 예정인 반려동물 자격증입니다. 과거 수의테크니션, 동물간호사, 동물간호복지사 등으로 불린 직업군입니다.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5

둘째, 수의사 지도아래 실험실 검사, 임상병리 검사, 엑스레이, 소변검사, 피검사 등의 보조 업무를 하게 됩니다.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6

셋째, 응시자격증 동물학과 전문대졸이상 또는 평생교육기관 동물간호 교육과정 이수후 1년 이상 동물병원 근무자 또는 기존 동물병원 종사자는 특례조항으로 근무경력에 따라 응시자격을 가지게 됩니다.

 

3.반려동물훈련사 : 국가자격증 전환 가능성

반려동물훈련사 자격증은 여러 반려동물자격증중 국가자격증으로 승격 확률이 높고, 나중에 전환시 응시조건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7

첫째, 이미 확정된 동물복지사, 반려견스타일리스트와 함께 근래국가공인 자격증 승격으로 법안이 올라올 확률이 높은 민간자격증입니다.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8

둘째, 반려동물 숫자가 1500만이 넘고, 반려동물의 목줄 등에 의한 인명사고 등의 사회적이슈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 민간자격증 중 국가자격증으로 전환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반려동물 국가자격증 9

셋째, 비슷한 애견 훈련 민간자격증을 취득해서 실무를 먼저 시작해놓으면, 나중에 훈련사 자격증이 국가자격증으로 전환시 관련학과를 졸업하지 않고도 실무자로써 응시조건에 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